산업은행, 광주·전남권 오픈이노베이션펀드 250억원 조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은행은 19일 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KDB 넥스트라운드(NextRound) 오픈이노베이션펀드 데이(DAY)에서 광주전남권 중소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펀드 조성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남권 중견기업이 참여한 1호 펀드(2017년)를 시작으로, 광주전남권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한 2호 펀드와 롯데그룹 계열사가 참여한 3호 펀드(2019년), 현대차그룹 계열사?협력사가 참여한 4호 펀드(2021년)를 조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산업은행은 19일 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KDB 넥스트라운드(NextRound) 오픈이노베이션펀드 데이(DAY)에서 광주전남권 중소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펀드 조성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아건설, 사랑방미디어, 대성아카데미, 전통, 한국프라임제약㈜ 등 광주전남권 중소중견기업이 주요출자자로 참여하였으며, 출자기업과 스타트업 간의 사업협력(R&D, 양산, 해외진출 등)과 우호적 M&A 등을 통해 공동 성장 기회를 모색한다.
산업은행은 중소중견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지원하고, 기업자본의 벤처시장 유입을 통한 국내 벤처생태계의 민간 주도 성장을 위해 2017년부터 꾸준히 오픈이노베이션펀드를 조성해 왔다.
동남권 중견기업이 참여한 1호 펀드(2017년)를 시작으로, 광주전남권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한 2호 펀드와 롯데그룹 계열사가 참여한 3호 펀드(2019년), 현대차그룹 계열사?협력사가 참여한 4호 펀드(2021년)를 조성했다.
작년에는 ‘지역 중견기업의 신성장동력 확보’와 ‘국가전략산업 육성’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위해 대전·충청권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한 5호 펀드와 동남권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한 6호 펀드, 전통 자동차부품 제조기업이 참여한 7호 펀드를 조성한 바 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지역소재 중소중견기업의 신성장 동력 확보와 기업자본의 벤처시장 유입을 통한 벤처생태계의 민간 주도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오픈이노베이션펀드 조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주오 (juoh413@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핵무기 많은 김정은과 잘 지내면 전쟁 막을 수 있어"
- 산 뛰어다니는 中 야만인, 알고 보니 “정규직인데요”[중국나라]
- "주먹이 울고 또 울었다"…'술 강요' 거절한 사장 폭행한 남성
- '녹취 조작 의혹' 카라큘라·구제역, 경찰에 고발당해
- “축구협회, 홍명보 같은 ‘감독 강제 차출’ 18차례나 있었다”
- "버튼만 누르면 고통없이 사망"…'안락사 캡슐' 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
- “빨리 차 빼세요!” 화성 신축 아파트, 천장에서 빗물이 ‘콸콸’(영상)
- 일본 체조 선수 미야타, 흡연으로 파리올림픽 출전권 박탈 위기
- “진짜 사랑이야”…주차관리원과 불륜 저지른 아내의 적반하장 [사랑과 전쟁]
- '과잉 경호' 논란에도 빛났던 '선재' 변우석 공항룩[누구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