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25, 배성재-임형철 듀오의 한국어 중계 뜬다

이학범 2024. 7. 19. 15:2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A 신작 'FC 25'(제공=EA).
신작 'EA 스포츠 FC 25'에서 한국어 중계를 들을 수 있게 됐다. 시리즈 사상 약 18년 만의 한국어 음성 추가와 함께 인기 중계진의 합류로 게임 이용자 뿐만 아니라, 축구 팬들의 관심도 늘어나는 모습이다.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이하 EA)는 19일 자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EA 스포츠 FC25(이하 FC25)'의 한국어 해설이 담긴 영상을 공개하면서 한국어 음성 지원을 공식 발표했다.

'FC'는 EA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축구게임 시리즈다. 이전 '피파' 시리즈로 서비스됐지만, 지난해 국제축구연맹(FIFA)와의 계약 종료로 인해 현재의 명칭으로 변경으며, 2007년 출시된 '피파08'부터 한국어 중계 더빙이 사라진 것으로 알려졌다.

'FC 25' 한국어 해설 발표 영상. 왼쪽부터 배성재 캐스터와 임형철 해설위원(출처=EA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 캡쳐).
특히 중계진으로 배성재 캐스터와 임형철 해설위원이 합류한다는 소식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용자들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한국어 해설에 배성재, 임형철 조합이면 몰입감이 배로 높아질 것 같다", "시리즈를 즐기면서 한국어 해설이 없는게 아쉬웠는데 너무 기대된다", "축구게임 안했는데 이번 시리즈로 입문해보겠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임형철 해설위원은 18일 개인 SNS를 통해 "배성재 캐스터와 'FC25'의 해설을 맡았다"라며, "세계 최고의 축구게임과 함께한다. 인생의 최종 목표를 이뤘다"고 소감을 밝혔다.

'FC25'는 오는 9월27일 PC,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등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8월20일까지 얼티밋 에디션을 사전 주문한 이용자들에게는 다양한 보상과 함께 9월2일부터 얼리 액세스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권한이 제공된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