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버즈3' 품질 이슈에 사과…"교환 환불 조치"

이진경 2024. 7. 19. 15: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무선 이어폰 신작 '갤럭시 버즈3' 시리즈에서 나타난 초기 품질 이슈에 대해 사과했다.

삼성전자는 19일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8일까지 진행된 갤럭시 버즈3 시리즈 사전판매 기간 구매하신 일부 제품에서 품질 문제가 제기된 데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구매자가 버즈3 초기 제품에서 발생한 품질 문제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서 교환·환불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무선 이어폰 신작 ‘갤럭시 버즈3’ 시리즈에서 나타난 초기 품질 이슈에 대해 사과했다.

삼성전자는 19일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18일까지 진행된 갤럭시 버즈3 시리즈 사전판매 기간 구매하신 일부 제품에서 품질 문제가 제기된 데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구매자가 버즈3 초기 제품에서 발생한 품질 문제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서 교환·환불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품질 점검 등을 진행해 버즈3 공식 출시에는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는 24일 국내 공식 출시 이전까지는 모든 프로세스를 꼼꼼히 점검해 유사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사전 구매한 버즈3에 대해 지적이 제기됐다. 

제품 이어버드에 단차(높낮이 차)가 있거나 블레이드에 있는 LED에서 불빛이 미치는 위치나 밝기가 양쪽이 다른 경우가 있다. 검은색 바 도색이 일정하지 않고 유닛이 더럽거나 흠집이 난 사례도 발견됐다. 

이어팁이 쉽게 찢어진다는 불만도 나왔다. 이어팁을 교체하기 위해 잡아당겼을 뿐인데 접합부 근처가 종이처럼 찢어졌거나 아예 개봉도 하지 않은 제품의 이어팁이 찢어져 있었다는 것이다. 

구독자 257만명을 지닌 정보통신(IT) 전문 유튜버 잇섭은 최근 영상을 통해 다양한 판매처에서 총 10대의 갤럭시 버즈3를 구입해 점검한 결과 3개가 문제가 있었다고 밝혔다.

이진경 기자 ljin@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