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보건소, 치매 안심마을 우수선도사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옥천군보건소(소장 김홍규)는 치매 안심마을 우수 선도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군은 치매노인을 대상으로 안심 팔찌와 소형 배회감지기 등을 배부하고, 실종 모의훈련으로 치매환자 발견 시 적정한 대처 방법을 훈련할 계획이다.
옥천군에선 5곳(옥천읍 가화리·안남면 연주1리·청성면 산계2리·이원면 신흥1리·군서면 월전리)의 치매안심마을을 운영 중이다.
지난 2일엔 안남면 연주1리가 광역치매센터로부터 우수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양규 기자] 충북 옥천군보건소(소장 김홍규)는 치매 안심마을 우수 선도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치매 돌봄서비스를 강화하고,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해 보건복지부가 주관한다.
군은 치매환자 실종 예방을 위한 ‘치매 어르신 실종 제로!’로 응모해 국비 1920만원을 확보했다.
군은 치매노인을 대상으로 안심 팔찌와 소형 배회감지기 등을 배부하고, 실종 모의훈련으로 치매환자 발견 시 적정한 대처 방법을 훈련할 계획이다.
옥천군에선 5곳(옥천읍 가화리·안남면 연주1리·청성면 산계2리·이원면 신흥1리·군서면 월전리)의 치매안심마을을 운영 중이다. 지난 2일엔 안남면 연주1리가 광역치매센터로부터 우수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됐다.
/옥천=임양규 기자(yang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취 전복사고 개그맨 "중환자실에서 이제 나와…죄송하다"
- 아빠 양복 아니에요?…고민시, 서진이네 '황금 인턴'의 오버사이즈 매니시룩 [엔터포커싱]
- 배우 유오성 형이 장관 후보자?…'영월 5남매' 집안 화제
- 173cm 청바지핏이 예술…안유진, '꾸안꾸룩' 최강자 흰청패션으로 남다른 '건강미' 발산 [엔터포커
- "언제 봤다고 반말?"…엘베에서 만난 아이에 '안녕' 인사하니, 들은 말
- 내 차 몰다 긁은 '정비사'…몰래 도색하면 끝나나요?[기가車]
- "차 빨리 빼"…신축 아파트 주차장 '폭포처럼 물 쏟아져'
- "영화값이 왜 이렇게 올랐지?"…공정위, 극장 3사 현장조사
- 전 여자친구 집 들어가 현재 남자친구 죽이려 한 50대…흉기·휘발유까지
- 尹 부정평가, 전주 대비 8%p 감소…野 지지율 3%p 하락[한국갤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