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7월 할인 행사서 역대 최고 매출 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이 이번주 있었던 대규모 할인 행사에서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고 18일(현지시각) 발표했다.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아마존은 지난 16~17일 진행한 '프라임 데이'에서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프라임 회원이 아마존에서 환상적인 할인 혜택을 누리면서 큰 성공을 거뒀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최현호 기자 =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이 이번주 있었던 대규모 할인 행사에서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고 18일(현지시각) 발표했다.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아마존은 지난 16~17일 진행한 '프라임 데이'에서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프라임 회원이 아마존에서 환상적인 할인 혜택을 누리면서 큰 성공을 거뒀다"고 밝혔다. 프라임 회원 서비스는 아마존이 운영하는 유료 멤버십 서비스다.
다만 아마존은 얼마나 많은 수익을 올렸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수치는 공개하지 않았다.
전자상거래 데이터를 추적하는 어도비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에 따르면 아마존 소비자들은 행사 기간 동안 142억 달러(약 19조 6982억원)를 지출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지난해 대비 11% 증가한 것이다. 앞서 어도비애널리틱스는 올해 프라임데이 매출이 140억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어도비애널리틱스는 이같은 지출이 대부분 학교용품 쇼핑에서 나왔다면서, 배낭과 도시락 상자 등과 같은 제품에 대한 지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언급했다.
어도비애널리틱스의 추정치는 인플레이션에 따라 조정된 수치가 아니다. 다만 어도비애널리틱스는 올해 아마존 내 이같은 소비자 지출이 가격 상승이 아닌 새로운 수요에 의해 주도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rcmani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 윤 대통령-명태균 녹취에 "당선인 신분, 선거법 문제 없어"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
- 검찰, '김정숙 여사 한글 재킷' 확보…동일성 여부 확인 방침
- 공군 대령이 부하 여군 '강간미수'…공군 "2차 가해 조사해 처벌"(종합)
- 성범죄 변호사 "최민환 녹취록 충격적…유흥에 굉장히 익숙해보여"
- 판사에게 "마약이 왜 불법이죠?" 따진 20대 여성, 집유
- "성형 전 제 모습"…2억 들인 日 여성, 과거 사진 공개
- 로제 'APT' 언급한 이창용…"아파트값 오를까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