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사회 불평등 해소 위한 국회의원 연구모임 '경연' 출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회의원 연구모임 '경연(경제·사회 불평등 해소를 위한 연구모임)'이 오는 22일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출범식을 갖는다.
19일 이건태 의원실에 따르면 '경연'은 경제적 불평등으로 인한 양극화와 정치·사회적 갈등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불평등 해소, 균등한 기회 보장, 사회적 신뢰 제고 등을 통한 지속가능한 경제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결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2일 국회의원회관서 출범식…대표의원 문진석·연구책임의원 이건태
[더팩트|부천=김원태 기자] 국회의원 연구모임 '경연(경제·사회 불평등 해소를 위한 연구모임)'이 오는 22일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출범식을 갖는다.
19일 이건태 의원실에 따르면 '경연'은 경제적 불평등으로 인한 양극화와 정치·사회적 갈등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불평등 해소, 균등한 기회 보장, 사회적 신뢰 제고 등을 통한 지속가능한 경제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결성됐다.
출범식에서는 연구모임 '경연'의 비전을 선포하고 '한국 경제·사회의 이중화와 양극화'를 주제로 한 전병유 교수(한신대학교)의 발제가 예정돼 있다.
전 교수는 '다중격차, 한국 사회 불평등 구조', '한국의 불평등: 현황, 이론, 대안' 등을 집필한 불평등과 양극화 부분의 전문가다.
연구모임은 문진석 의원이 대표의원을 맡고, 이건태 의원이 연구책임의원을 맡았다. 강준현·김기표·김동아·김태선·김현정·문대림·문정복·부승찬·윤종군·이상식·이연희·임광현·임호선·조인철·황운하 의원이 함께한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원투표 시작'…기소 취소 청탁 파장에 '어대한' 흔들릴까
- 전대 폭로전에 與분열 심화…탄력받는 한동훈 특검법?
- 생후 11개월 조카 24층서 던진 사이코패스 고모…징역 20년 구형
- 국민의힘 '폭로' 전당대회…야권엔 꽃놀이패?
- 초기 반응 후끈…갤럭시Z폴드·플립6, AI로 '폴더블폰 원조' 자존심 지킨다
- '프랑켄슈타인', 끝없는 이기심을 보여준 인간의 최후[TF리뷰]
- [의대증원 파장] "사직 전공의 결원 뽑지마"…교수 반발에 병원들 고심
- "HBM 다음은 CXL"…삼성전자, 하반기부터 'CXL 2.0 D램 양산 돌입
- SK㈜, SK이노·E&S 합병 동의…에코플랜트 중심으로 반도체 사업 재편
- 트로트 스타 품은 '아육대'…장민호·영탁·정동원 MC 합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