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윤 탄핵 청문회...고성·폭력 '난장판'
■ 이틀 동안 폭우가 쏟아진 수도권 등 중부지역 곳곳에서 침수된 도로와 차량 등에 대한 복구 작업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주말과 휴일 중부지방에는 다시 시간당 최고 50mm의 폭우가 예상됩니다.
■ 여야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 청문회에서, 회의 개최 적절성 등을 놓고 정면충돌 했습니다. 국민의힘은 불법 청문회라며 법사위원장실 앞에서 피켓시위를 벌였고, 민주당 의원이 입장 과정에서 물리적 충돌도 벌어졌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이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통합과 미국 우선주의를 내세우며 대선 후보직을 공식 수락했습니다. 거센 사퇴 압박 속에 코로나 감염으로 공식 일정을 취소한 바이든 대통령은, 사퇴와 관련해 숙고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북한이 어제부터 오물 풍선 2백여 개를 다시 살포한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우리 군은 대북 심리전 수단인 확성기 방송을 10시간 동안 가동했습니다.
■ 5살 어린이를 의식불명에 빠지게 한 30대 태권도 관장은 꺼내달라는 요구에도 20분 동안 아이를 매트에 거꾸로 방치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관장은 사고 이후 CCTV를 삭제했지만 경찰이 화면을 복구하면서 덜미를 잡혔습니다.
■ 피치 못할 사정으로 아이를 키우기 어려운 임산부가 가명으로 출산할 수 있게 한 보호출산제가 오늘부터 시행됩니다. 양육 포기를 조장한다는 우려 속에서도 정부는 신생아 유기를 막기 위한 최후의 수단이라는 입장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버튼만 누르면 고통없이 사망"…'안락사 캡슐' 첫 사용 임박
- 일부 콘택트렌즈 세정액, 미생물 기준 초과..."사용 즉시 중단해야"
- [건강PICK] 백일해·뎅기열·빈대까지...2024파리올림픽 '감염병 주의보'
- "IQ 276"...역사상 가장 높은 IQ로 공식 발표된 한국인
- 침수차 벌써 3천여 대...중고차 어떻게 확인할까? [앵커리포트]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이재명 선거법 1심 징역형...확정 시 대선출마 불가
- [속보] 민주당, 오후 5시에 긴급 최고위...이재명 1심 선고 대책 논의
- [속보] '공직선거법 위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1심 징역형...의원직 상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