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현직 교사 ‘다채움 2.0 UX 디자이너’ 양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교육청은 현직 교사를 대상으로 '다채움(다차원 학생 성장 플랫폼) 2.0 UX 디자이너'를 양성한다고 19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다채움 2.0 구축'을 앞두고 플랫폼 주 사용자인 교사가 직접 기획하고 설계하는 기회를 주기 위해 디자이너 양성 과정을 마련했다.
플랫폼 기획·설계 전문가, 국내 유명 UX디자이너를 강사로 초빙해 교육하고, 향후 전 과정을 이수한 교사는 '다채움 2.0 UX 디자이너'로 활약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양규 기자] 충북교육청은 현직 교사를 대상으로 ‘다채움(다차원 학생 성장 플랫폼) 2.0 UX 디자이너’를 양성한다고 19일 밝혔다.
UX 디자이너는 사용자 경험을 분석해 서비스 편의성이나 효율성을 높이는 화면과 기능을 디자인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도교육청은 ‘다채움 2.0 구축’을 앞두고 플랫폼 주 사용자인 교사가 직접 기획하고 설계하는 기회를 주기 위해 디자이너 양성 과정을 마련했다.
웹·앱 개발 경험 교사, AI(인공지능) 기반 코스웨어 활용 경험 교사, 에듀테크 활용 수업·평가 전문성을 갖춘 초·중등 교사 40여명이 참여한다.
플랫폼 기획·설계 전문가, 국내 유명 UX디자이너를 강사로 초빙해 교육하고, 향후 전 과정을 이수한 교사는 ‘다채움 2.0 UX 디자이너’로 활약한다.
윤건영 교육감은 “다채움의 학교 현장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청주=임양규 기자(yang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쯔양, 구제역이 보낸 메일·영상 공개…"탈세 주장 사실무근"
- 173cm 청바지핏이 예술…안유진, '꾸안꾸룩' 최강자 흰청패션으로 남다른 '건강미' 발산 [엔터포커
- 배우 유오성 형이 장관 후보자?…'영월 5남매' 집안 화제
- 아빠 양복 아니에요?…고민시, 서진이네 '황금 인턴'의 오버사이즈 매니시룩 [엔터포커싱]
- "차 빨리 빼"…신축 아파트 주차장 '폭포처럼 물 쏟아져'
- [지금은 과학] 온실가스 '냉매' 분해한다
- 내 차 몰다 긁은 '정비사'…몰래 도색하면 끝나나요?[기가車]
- [아이TV]'최대 견인력 3,492kg!'…온·오프로드 아우르는 쉐보레 '올 뉴 콜로라도' 출시
- 헌정사 첫 탄핵 청문회…'채상병 수사 외압 의혹' 쟁점은
- [현장] '등대공장' 만든 LG전자…"스마트팩토리로 '산업계 명의' 거듭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