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Human-inspired AI 연구원 ‘2024 TechDay’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대 Human-inspired AI 연구원(HIAI 연구원)이 주최한 '2024 TechDay'가 지난 15일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개최됐다.
고려대 HIAI 연구원과 LINC 3.0 사업단이 주최하고 차세대인공지능융합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기업 50여 곳과 인공지능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LLM / sLM for Business: Enhancing Productivity and Innovation'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지은 인턴 기자 = 고려대 Human-inspired AI 연구원(HIAI 연구원)이 주최한 '2024 TechDay'가 지난 15일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개최됐다.
고려대 HIAI 연구원과 LINC 3.0 사업단이 주최하고 차세대인공지능융합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기업 50여 곳과 인공지능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LLM / sLM for Business: Enhancing Productivity and Innovation'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첫 세션으로 임희석 고려대 HIAI 연구원장이 'LLM 비즈니스 - 생산성과 혁신'이라는 주제로 기조 강연을 진행했다.
임희석 연구원장은 LLM(Large Language Model)과 sLM(Small Language Model)을 활용해 비즈니스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혁신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했다.
sLM의 사례로 고려대 HIAI 연구원에서 개발한 구름3 기술 소개와 구름의 생성 능력을 시연했다.
기조 강연 후 진행된 네트워킹 세션에서는 참석자들이 서로의 의견을 나누고 인사이트를 교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최병호 고려대 산학협력중점교수가 HIAI 연구원과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참석자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의 가능성을 모색하고 인공지능 기술을 비즈니스에 접목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본 행사에서 고려대 HIAI 연구원은 국내 최고의 자연어 처리 기술 뿐만 아니라 인간의 오감을 넘는 멀티모달 기반의 인간을 모사한 기계학습, 지식의 표현 및 획득, 그리고 추론 기술 등 인공지능 전반의 원천기술을 선보였다.
임희석 고려대 HIAI 연구원장은 "초거대 LLM을 자체 개발할 수 없는 기업에서는 도메인 이전 기술과 경량화 기술 등을 이용해 한국어를 잘하는 도메인 특화 sLM을 개발해 사업화하는 것이 회사의 성장에 필수적이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유익한 정보를 얻고 협력의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written1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