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그라나도 에스파다’ 신규 캐릭터 미리보기 공개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4. 7. 19. 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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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나도 에스파다’ ‘실베스티아’
한빛소프트는 PC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이달 출시 예정인 신규 캐릭터 ‘실베스티아 데 메디치’의 미리보기를 19일 공개했다.

‘실베스티아’는 지난해 유저 대상으로 진행한 캐릭터 시안 투표의 결과를 바탕으로 제작했다.

워록처럼 풍성한 드레스를 착용하고 있지만 마법 장비가 아닌 레이피어를 착용하는 근접 캐릭터다. 방어구는 레더아머 또는 로브를 입을 수 있다. 기본 능력치는 힘과 민첩이 높게 설정돼 있다.

‘실베스티아’는 또한 2가지 전용 스탠스인 ‘오푸렌토’와 ‘라피나타’를 사용한다.

‘오푸렌토’ 스탠스 상태에서 우산으로 공격을 하다가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라피나타’ 스탠스로 전환하면서 우산 속에 숨겨둔 레이피어를 꺼내들고 전투에 임한다.

‘실베스티아’는 일리에 귀족 가문인 메디치가의 영애이자 차기 가주 내정자라는 설정의 캐릭터로 유저들에게 낯익은 앙드레 장쥐르가 그녀의 검술 스승이다.

◆ ‘이터널 리턴’ 서비스 1주년 신규 캐릭터 ‘르노어’ 선

‘이터널 리턴’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19일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의 정식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1주년 기념 업데이트에서는 75번째 신규 캐릭터 ‘르노어’를 만나볼 수 있다.

‘르노어’는 바이올린을 사용해 연주를 통해 적군을 공격하는 캐릭터로 ▲연속 연주로 파동을 발사해 적군에게 스킬 피해를 입히는 ‘스타카토’ ▲피해를 흡수하고 보호막을 생성하는 동시에 적군에게 피해를 입히는 ‘피네’ ▲범위 내 적에게 대미지를 가하고, 적을 끌어 당기는 ‘달 세뇨’ ▲범위 내에 모든 적군에게 피해를 입히고 정신이상 상태에 빠드려 서로에게 기본 공격을 하게 만드는 ‘고뇌의 광시곡’ 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화려한 드레스를 입은 ‘1st Anniversary’ 수아, 헤이즈 스킨과 풍성한 보상이 담긴 1주년 기념 패스를 출시했다.

서비스 1주년 기념 이벤트 로드맵을 통해 ‘이터널 리턴’에 있는 캐릭터 75종의 SD 이미지가 포함된 디지털 굿즈를 제공하고 1주년 미니 패스, ‘특별한 굿즈샵’ 등을 추가로 예고했다.

◆ ‘안녕서울:이태원편’ 일본서 열리는 ‘비트서밋 2024’ 참가

‘안녕 서울:이태원편’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인디 게임 ‘안녕서울: 이태원편’이 일본에서 열리는 ‘비트서밋 2024’에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

‘비트서밋’은 2013년부터 시작된 일본의 국제 인디 게임 행사로 19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일본 교토 미야코 메쎄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안녕서울: 이태원편’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사업에 선발돼 이번 ‘비트서밋 2024’에 참가하게 됐다.

‘안녕서울: 이태원편’ 특유의 지구 종말 세계관에서 펼쳐지는 독특한 스토리와 2D 횡스크롤 액션의 재미, 픽셀아트 그래픽 연출 등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최종 선발됐다.

‘비트서밋 2024’ 행사장에 마련된 한국 공동관에서 ‘안녕서울: 이태원편’을 만나볼 수 있다.

게임의 데모 버전을 시연하는 등 전 세계 관람객들과 적극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안녕서울: 이태원편’은 지노게임즈의 김진호 대표가 개발 중인 내러티브 중심의 퍼즐 어드벤처다. 지난해 12월 글로벌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데모 버전을 공개한 바 있다. 올해 하반기 스팀 얼리억세스(앞서해보기)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 ‘배틀크러쉬’ 이용자 의견 바탕 ‘1.1 버전 패치’ 진행

‘배틀크러쉬’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난투형 대전 액션 신작 ‘배틀크러쉬’에 19일 이용자 의견을 바탕으로 ‘1.1 버전 패치’를 진행한다.

‘1.1 버전 패치’를 통해 ‘캐릭터 밸런스 조정’, ‘기본 이동 속도 증가’ 등 다양한 개선사항이 적용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13종 캐릭터의 밸런스가 조정된다.

각 캐릭터별 특성을 고려해 ▲기력 소모량 ▲피해량 ▲특수기 재사용 시간 ▲공격 속도 ▲타격 판정 등이 변화된다.

엔씨소프트는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게임의 속도감을 높이는 업데이트를 진행 중이다.

‘1.1 패치’에서는 캐릭터의 기본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 더 빠른 템포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지난 11일에는 모든 동작에 필요한 ‘기력 회복 속도’를 높인 바 있다. 향후 경직 시간 감소 등 추가 업데이트도 예고했다.

이밖에도 ▲무기 공격력 증가 ▲일일 미션 횟수 추가 ▲로딩 속도 개선 ▲UI 최적화를 통한 프레임 개선 ▲불편 사항 수정 등 다양한 부분에서 개선사항이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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