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주요 도로에 해마다 쓰레기 100톤”…시설공단, 집중단속 돌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설공단이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등 무단 쓰레기 투기가 자주 발생하는 도로 30여 곳에 대한 집중 단속에 들어간다고 오늘(19일)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카카오톡 '서울시 자동차전용도로 적재불량 제보' 채널로 자동차 도로 쓰레기 무단 투기 신고를 접수받고, 적극적으로 제보한 시민 10명에게 소정의 보상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설공단이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등 무단 쓰레기 투기가 자주 발생하는 도로 30여 곳에 대한 집중 단속에 들어간다고 오늘(19일) 밝혔습니다.
공단은 시내 자동차전용도로에서 무단 폐기물을 해마다 100톤 이상 수거하고 있다며, 교통사고와 환경 오염 위험을 줄이기 위해 이 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공단은 우선 각 도로의 주요 지점에 CCTV를 설치해 무단 투기가 확인될 경우, 촬영 영상을 근거로 관련 기관에 신고할 예정입니다.
또, 서울경찰청 도시고속순찰대와 함께 적재 기준을 초과했거나 덮개를 덮지 않은 차량을 대상으로 특별 단속을 진행할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카카오톡 ‘서울시 자동차전용도로 적재불량 제보’ 채널로 자동차 도로 쓰레기 무단 투기 신고를 접수받고, 적극적으로 제보한 시민 10명에게 소정의 보상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유민 기자 (reason@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편지만 남기고 만남 거부한 엄마…‘친부모 알 권리’는? [보호출산]②
- “투뿔도 할인”…한우 살리는 ‘소(牛)프라이즈’? [한우]④
- 에펠탑 앞에서 잃어버린 내 카메라, 여행자보험으로 보상될까?
- 텅 빈 운전석…전기버스, 교차로에서 잇달아 ‘쾅’ [잇슈 키워드]
- 변호사가 사생활 제보…변협 “직권조사 검토”
- 제주 식당 찾은 해군 장병들…3시간 뒤 벌어진 일 [잇슈 키워드]
- “다 실제 사례, 이러지 맙시다”…영국 철도 건널목 안전 캠페인 [잇슈 SNS]
- 총격 1시간 전 ‘요주의 인물’ 지목…트럼프, 후보 수락 연설
- “새 여권 나온 날 쿠바 떠나…탈북 고위급 외교관 더 있다”
- [잇슈 SNS] 페루 아마존의 ‘문명 미접촉 부족’ 카메라에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