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Z폴드·플립6 사전판매 91만대…구매자 절반 '203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내놓은 AI(인공지능)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6·플립6의 사전 판매량이 역대 최고였던 전작보다 다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1주일간 진행한 갤럭시 Z 폴드6·플립6의 국내 사전 판매량이 91만대로 최종 집계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역대 최고 사전 판매량을 기록한 지난해 갤럭시 Z 5시리즈(102만대)를 밑도는 수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내놓은 AI(인공지능)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6·플립6의 사전 판매량이 역대 최고였던 전작보다 다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20·30세대의 구매 비율은 처음으로 절반을 넘어섰다.
삼성전자는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1주일간 진행한 갤럭시 Z 폴드6·플립6의 국내 사전 판매량이 91만대로 최종 집계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역대 최고 사전 판매량을 기록한 지난해 갤럭시 Z 5시리즈(102만대)를 밑도는 수준이다.
전체 사전 구매층 중 2030의 비중은 지난해 43%에서 7%포인트 상승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는 "전작 대비 14g 가벼워진 무게와 12.1㎜의 슬림한 두께로 높은 휴대성을 제공한 것이 젊은 층으로부터 호평 받은 이유"라고 분석했다.
올해는 폴드 모델의 사전 판매 비중이 전작 대비 10%가량 상승하며 폴드6와 플립6의 예약 비중이 4:6이었다. 지난해는 3:7 수준이었다.
색상은 갤럭시 Z 폴드6의 경우 실버 쉐도우가 약 45% 판매되며 가장 선호도가 높았고 이어 네이비, 핑크 순으로 팔렸다. 갤럭시 Z 플립6 역시 실버 쉐도우가 약 35%로 가장 인기 있었고 블루, 민트, 옐로우가 뒤를 이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수영 기자 sykim@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쯔양 '구제역 협박 영상' 공개…"무섭게 연락이 왔다"
- 시민단체, '정몽규 회장 축구협회 운영 감찰' 국민청원 게시
- "총격범, '7월 13일 시사회 될 것" 예고글….진위 논란
- 초등학교 2분 거리에 성인VR방…"이상한 어른들 올까 무서워요"
- 채상병 1주기에 '尹 탄핵' 청문회…野 특검명분 챙길까
- 羅·元, '패트 폭로' 맹공…韓 "尹, 총장 당시 기소한 것"
- 채상병 순직 1년…'권력형 게이트'로 번진 3가지 장면
- "해외연수 음주 실신" 주장한 달서구의원, 허위사실 유포로 징계 검토
- 軍, 대북 확성기 방송 실시…40일 만에 경고성
- 'VIP 격노' 당일 대통령실 7070 통화기록에 조태용·주진우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