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RA 테스트베드 통과… AI 퇴직연금 출시 속도 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보증권이 제22차 로보어드바이저(RA) 테스트베드 심사를 통과했다고 19일 밝혔다.
심사 통과로 인공지능(AI) 퇴직연금 서비스 출시에 속도가 붙을 예정이다.
교보DTS는 퇴직연금용 AI 알고리즘, 교보증권은 퇴직연금 일임형 시스템으로 총 2종이 심사에 합격했다.
교보증권은 교보DTS의 퇴직연금용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시스템 심사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보증권이 제22차 로보어드바이저(RA) 테스트베드 심사를 통과했다고 19일 밝혔다. 심사 통과로 인공지능(AI) 퇴직연금 서비스 출시에 속도가 붙을 예정이다.
지난해 말부터 교보증권과 교보DTS는 컨소시엄을 구성해 코스콤이 주관하는 이번 테스트베드에 참여했다. AI 퇴직연금 서비스 출시가 목표다.
교보DTS는 퇴직연금용 AI 알고리즘, 교보증권은 퇴직연금 일임형 시스템으로 총 2종이 심사에 합격했다. 각각 퇴직연금 제약요건을 반영한 알고리즘과 미국 상장 상장지수펀드(ETF)를 기반으로 하는 알파형 알고리즘이다. 교보증권은 교보DTS의 퇴직연금용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시스템 심사를 받았다.
교보증권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1일 운용공시 이후 약 7개월 동안 퇴직연금 ETF형의 최고 누적 수익률은 24.02%로 집계됐다. 알파형 알고리즘도 최고 19.30% 수익률을 기록했다.
조성호 교보증권 IPS본부장은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 서비스로 고객의 투자 성향과 목표에 맞춘 포트폴리오를 자동으로 구성, 운용까지 실행해 효율적인 전문 자산관리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르포] 일원본동 "매물 없어요"… 재건축 추진·수서개발에 집주인들 '환호'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
- [인터뷰] 전고체 날개 단 CIS “캐즘으로 시간 벌어… 소재·장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美FDA 승인 받았는데 회사 꼼수에 주가 곤두박질”... 분노한 개미들, 최대주주된다
- [르포] “혈액 받고 제조, 36시간 안에 투여” 지씨셀 세포치료제 센터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④ 김성근 포스텍 총장 “문제풀이 숙련공 거부…370명 원석 뽑겠다”
- 트럼프, 불법이민 추방 예고하자…필리핀 대책 회의 소집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
- 코인 하나가 코스닥시장 거래대금을 이겼다... 머스크가 미는 도지코인, 9조 거래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