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SW마이스터고, 학교축제 부스 운영 수익 및 학부모회 모금액 구지면장학회에 특별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SW마이스터고는 지난 12일 열린 학교 축제의 부스 운영 수익금과 학부모회의 모금액을 합한 총 155만5010원을 학생회와 학부모회 이름으로 구지면장학회에 기부했다.
'장사의 신'이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진행된 이번 학교축제에는 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총 10개의 학생 부스와 학부모 부스가 마련됐다.
학생들과 학부모회가 함께 노력해 마련한 이번 기부는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박유현)는 최근 재단법인 구지면장학회에 특별한 기부를 해 눈길을 끌고 있다.
대구SW마이스터고는 지난 12일 열린 학교 축제의 부스 운영 수익금과 학부모회의 모금액을 합한 총 155만5010원을 학생회와 학부모회 이름으로 구지면장학회에 기부했다.
'장사의 신'이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진행된 이번 학교축제에는 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총 10개의 학생 부스와 학부모 부스가 마련됐다. 특히 학생들은 자신들이 개발한 '플릭(Flick)' 이라는 앱을 이용해 포인트를 충전하고 결제하는 혁신적인 방식을 도입했다. 아울러 학생들이 직접 만든 게임 부스를 운영, 창의성과 협동심을 기르는 기회를 가졌다.
학생들과 학부모회가 함께 노력해 마련한 이번 기부는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지면장학회는 전달받은 기부금은 지역 학생들의 학업 및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소중하게 쓰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구SW마이스터고는 SW개발기술이 미래 사회에 미칠 긍정적인 영향을 강조하며, 세상을 이롭게 하는SW 개발자를 양성하는데 중점을 둔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대구=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더존비즈온 '옴니이솔' 비즈니스 AX 시대 연다
- AI 디지털교과서, 세계 최초로 내년 도입...충분한 투자·성숙한 기술 `성공열쇠`
- 공공 SW 분야 '변동형 계약' 도입 첫발...관련 연구용역 착수
- 오픈AI, 'GPT-4o 미니' 출시…이전 모델 대비 60% 이상 비용 낮춰
- [신차드라이브]色다른 쉐보레 SUV 듀오 '트랙스·트레일블레이저'
- '전쟁놀이' 빠진 중국 MZ, 190만원 지불하고 탱크 몰아
- 정부 “전공의 7648명 사직처리”…하반기 모집 7707명 신청
- 집중호우로 전국 117개교 시설피해…교육부, 상황 점검
- 日 “못생긴 남성 빌려드립니다” [숏폼]
- 텐스토렌트, 韓 AI 시장 공략…김홍욱 지사장 “'쿠다 대항마' 내달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