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2024 이차전지산업 취업캠프' 개최…화학공학·신소재·화학과 학생 80여명 참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가 에코프로 계열사, 경북도와 함께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경주 코오롱호텔에서 '2024 이차전지산업 취업캠프'를 공동 개최했다.
전인 영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경영학과 교수)은 "이번 캠프는 이차전지 대표기업인 에코프로와 협력하여 상세한 직무 교육을 제공하는 산학협력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면서 "영남대는 산업수요에 맞는 인재를 키우기 위해서 지역의 대표기업들과 다양한 형태의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가 에코프로 계열사, 경북도와 함께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경주 코오롱호텔에서 '2024 이차전지산업 취업캠프'를 공동 개최했다. 이차전지산업 트렌드와 정보를 습득하고, 이차전지산업 현장 수요에 맞는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에는 영남대 화학공학부, 신소재공학부, 화학과 학생 80여 명이 참가했다. 교육에서는 취업 기초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 트렌드 및 취업전략,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이 열렸다. 이차전지 분야 기업 실무자들이 직접 나서 기업과 산업 동향에 대해 소개하고 직무별 재직자 멘토링도 진행해 산업에 대한 정보 습득은 물론 채용정보와 기업의 직무별 특성 등 전반적인 회사 생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져 참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캠프 둘째 날 기업 소개와 특강에 나선 에코프로 조용한 수석(인사팀장)은 “이차전지 산업의 선도 기업인 에코프로에 대한 기업 소개와 이차전지 산업에 대한 동향에 대한 강의를 진지하게 듣는 학생들의 열정에 응원을 보낸다”면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이차전지 산업 등 첨단산업 분야 기업 정보와 직무 탐색의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인 영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경영학과 교수)은 “이번 캠프는 이차전지 대표기업인 에코프로와 협력하여 상세한 직무 교육을 제공하는 산학협력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면서 “영남대는 산업수요에 맞는 인재를 키우기 위해서 지역의 대표기업들과 다양한 형태의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더존비즈온 '옴니이솔' 비즈니스 AX 시대 연다
- AI 디지털교과서, 세계 최초로 내년 도입...충분한 투자·성숙한 기술 `성공열쇠`
- 공공 SW 분야 '변동형 계약' 도입 첫발...관련 연구용역 착수
- 오픈AI, 'GPT-4o 미니' 출시…이전 모델 대비 60% 이상 비용 낮춰
- [신차드라이브]色다른 쉐보레 SUV 듀오 '트랙스·트레일블레이저'
- '전쟁놀이' 빠진 중국 MZ, 190만원 지불하고 탱크 몰아
- 정부 “전공의 7648명 사직처리”…하반기 모집 7707명 신청
- 집중호우로 전국 117개교 시설피해…교육부, 상황 점검
- 日 “못생긴 남성 빌려드립니다” [숏폼]
- 텐스토렌트, 韓 AI 시장 공략…김홍욱 지사장 “'쿠다 대항마' 내달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