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2024년 인구정책 제안공모' 28일까지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군포시는 저출생 고령화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 발굴을 위해 '2024년 인구정책 제안공모'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진행되는 이번 공모의 주제는 저출생, 고령화, 인구 감소 등 인구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정책으로 △임신·출산 △육아 △주거 △일자리 △고령화 등의 사회적 문제들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군포=김원태 기자] 경기 군포시는 저출생 고령화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 발굴을 위해 '2024년 인구정책 제안공모'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진행되는 이번 공모의 주제는 저출생, 고령화, 인구 감소 등 인구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정책으로 △임신·출산 △육아 △주거 △일자리 △고령화 등의 사회적 문제들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공모는 시의 인구정책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제한없이 참여 가능하며, 이달 28일까지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국민생각함, 네이버 설문폼(QR코드), 이메일 및 우편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제안 중 정책에 반영 가능한 아이디어를 최대한 발굴하기 위해 시민이 직접 심사과정에 참여하는 방식을 도입할 방침이다.
다음 달 중 실무심사와 시민행복위원회가 참여하는 시민심사를 거쳐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제안 채택여부를 결정하고, 채택된 제안은 창안등급에 따라 최대 300만 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하은호 시장은 "정부가 인구 국가비상사태를 선언할 만큼 인구문제는 미래세대가 감내하기 어려운 커다란 부담이 될 것"이라며 "이번 인구정책 제안 공모전이 위기에 대응하고 누구나 살고 싶은 행복도시 군포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번 인구정책 제안공모의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청 누리집 고시 공고 및 공식 SNS, '국민생각함'을 참고하거나 군포시청 기획예산실 기획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羅 "패트 기소가 맞나?" vs 韓 "검찰총장이 (윤)대통령"
- 전대 폭로전에 與분열 심화…탄력받는 한동훈 특검법?
- 국민의힘 '폭로' 전당대회…야권엔 꽃놀이패?
- 초기 반응 후끈…갤럭시Z폴드·플립6, AI로 '폴더블폰 원조' 자존심 지킨다
- '프랑켄슈타인', 끝없는 이기심을 보여준 인간의 최후[TF리뷰]
- [의대증원 파장] "사직 전공의 결원 뽑지마"…교수 반발에 병원들 고심
- "HBM 다음은 CXL"…삼성전자, 하반기부터 'CXL 2.0 D램 양산 돌입
- 생후 11개월 조카 24층서 던진 사이코패스 고모…징역 20년 구형
- SK㈜, SK이노·E&S 합병 동의…에코플랜트 중심으로 반도체 사업 재편
- 트로트 스타 품은 '아육대'…장민호·영탁·정동원 MC 합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