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부담 최소화…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 연일 관심

2024. 7. 19. 10:0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초 계약자 ‘임대 보증금’ 4년간 인상 ZERO, 중도금 50% 무이자 대출도 제공
-중도금 대출 없이 자납하는 고객에게는 최초 입주시부터 1년간 월 생활비 50% 감면도
-대규모 커뮤니티와 특화 서비스로 실거주 생활의 편의성도 높여 높은 호응 이어져

의왕시 의왕백운밸리에 조성되는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가 수요자들의 가격 부담을 최소화한 실버타운으로 연일 관심을 높이고 있다. 실제 단지는 먼저 공급된 2단지 211가구가 완판에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추가로 공급중인 1단지 325가구의 선착순 계약도 연일 활기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는 먼저 타 노인복지주택 입주보증금 대비 저렴한 보증금을 책정해 가격부담을 줄였다. 여기에 최초 계약자에게는 계약갱신을 포함하여 최대 4년동안 보증금 인상없이 안정적으로 거주 가능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중도금 총 60% 중 50%에 대해 무이자 대출까지 제공해 중도금 이자 금리에 대한 부담도 낮췄다.

이뿐만 아니다. 중도금 대출을 신청하지 않고, 자납하는 고객에 한해서는 특별혜택도 제공한다. 이들에게는 최초 입주 시부터 1년간 월 생활비 50%를 감면할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이에 더해 내부에는 냉장고, 김치냉장고, 건조기, 세탁기, 시스템에어컨(3개소) 등의 가전이 모두 기본 무상으로 제공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가격 부담은 한층 더 줄어들 것”이라며 “계속되는 시장의 불안정성으로 은퇴 세대에게 적은 지출과 안정적인 거주 여건은 가장 중요도가 높은 사항 중 하나라는 여겨진다는 점에서 높은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는 국내 대표 디벨로퍼인 '엠디엠'그룹이 직접 시행 및 운영하는 호텔식 임대형 실버타운이다. 시공은 1군 브랜드 건설사인 대우건설이 맡았다.

단지는 시니어 세대를 위한 다양한 특화설계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대표적으로는 5성급 호텔 수준의 커뮤니티와 24시간 토탈 라이프케어 프로그램이 결합된 ‘클럽 포시즌’을 도입해 액티브 시니어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

클럽포시즌은 실내 수영장(25m 3레인), 실외 썬큰 수영장, 골프연습장(스크린 15석, 스크린룸 5실), 피트니스(약 220여평) 호텔식 사우나, 바디케어센터(호텔식 스파샵), 다양한 강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실(약 246여평) 등의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각 시설에는 맞춤형 프로그램 및 동호회들이 준비되어 입주민의 건강, 취미생활, 자기계발, 동호회활동까지 모두 책임진다.

 

여기에 단지는 ‘법무법인 율촌’, ‘가립 회계법인’, ‘하나투어’ 등 사전업무협약이 된 국내 각 분야의 최정상급 전문업체들과 함께 ‘입주민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각 업체들은 입주자들의 전화한통이면 해당 업체의 담당 전문가로부터 각 분야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전담 직원 및 창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단지 내에는 의료 시설이 들어서고 간호사도 상주할 예정이어서, 입주민은 맞춤형 의료 서비스까지 누릴 수 있을 예정이다.

또 전담 영양사가 준비하는 건강식 식사를 먹고, 청소와 분리수거를 책임지는 하우스키핑, 빨래걱정 없는 런드리 서비스, 각종 스케줄 예약 등 비서 역할을 하는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누리며 일과 가사노동으로부터 완벽한 해방을 꿈꿀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업체관계자는 “특히 최근에는 삼성전자와 시니어 주택사업 협력을 위한 사업협약(MOU)를 체결하고, 삼성전자의 AI 가전과 맞춤형 솔루션도 적용될 예정”이라며 “이에 주거생활의 편리함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는 분양형 하이엔드 오피스텔과 함께 구성돼 국내 최초의 세대공존형 주거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임대형 실버타운인 스위트는 전용 61㎡·84㎡ 총 536가구가, 분양형 하이엔드 오피스텔은 전용 99㎡·119㎡, 총 842실이 구성된다.

그런 가운데 실버타운 스위트와 함께 조성되는 분양형 하이엔드 오피스텔 역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부담을 최소화했다는 점에서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는 후문이다.

실제 오피스텔은 주택소유여부가 상관 없고, 처분조건 및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등이 필요없이 계약이 진행 가능하며, 계약 즉시 전매도 가능하다. 또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 혜택, 계약금 5%에 대한 추가 무이자대출을 지원해 계약금 5%만 있으면 입주 때까지 추가 자금부담이 없다. 또 전 세대 시스템에어컨(4~5개소), 붙박이장(1~2개), 중문, 하이브리드 쿡탑 등을 모두 무상옵션으로 제공한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의 홍보관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보다 자세한 안내는 홍보관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