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제주 수출 1등 '제주반도체' 제주첨단과기단지로 유치 성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지난 15일 제주를 대표하는 기업인 제주반도체 본사가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로 입주해, 개소했다고 밝혔다.
양영철 JDC 이사장은 "제주반도체의 이전 입주로 인해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가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한다"며, "2단지 조성을 통해 더 많은 첨단기술 기업이 제주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와 혜택 마련 등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지난 15일 제주를 대표하는 기업인 제주반도체 본사가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로 입주해, 개소했다고 밝혔다.
JDC는 고성능 저전력 메모리 솔루션 분야에서 경쟁력을 자랑하는 첨단 기술기업인 제주반도체를 제주첨단과기단지 내 세미양빌딩으로 유치하면서, 첨단기술 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제주반도체의 입주로,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는 기술과 연구개발 역량이 한층 강화되어 최적의 입지요건을 갖춘 반도체 클러스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ET, CT 등 4차 산업 신산업 등이 입주할 예정인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2단지와 연계한 시너지 효과도 더욱 기대된다.
특히, 제주반도체는 연 매출 1618억으로, 제주 수출의 55% 이상을 차지한다. 지난 2005년부터 19년째 제주대학교에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전자공학과 및 통신공학과 졸업생을 꾸준히 채용해 오는 등 도내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며 반도체 생태계 구축의 기반을 닦고 있다.
양영철 JDC 이사장은 “제주반도체의 이전 입주로 인해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가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한다”며, “2단지 조성을 통해 더 많은 첨단기술 기업이 제주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와 혜택 마련 등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취 전복사고 개그맨 "중환자실에서 이제 나와…죄송하다"
- 173cm 청바지핏이 예술…안유진, '꾸안꾸룩' 최강자 흰청패션으로 남다른 '건강미' 발산 [엔터포커
- "차 빨리 빼"…신축 아파트 주차장 '폭포처럼 물 쏟아져'
- '혐한 논란' 장위안, 이번엔 한복 도용?…누리꾼 '부글부글'
- 내 차 몰다 긁은 '정비사'…몰래 도색하면 끝나나요?[기가車]
- "자금 부족 탓에"…서울 아파트 입주율 연중 최저치
- "비 온다고 당일 연차 쓰는 직원 괜찮나요"…직장인 '갑론을박'
- '농약 오리' 주민, 또 1명 쓰러졌다…함께 식사해
- 난간 움켜쥐고 '멈칫멈칫'…바이든, 계단 내려오는 것도 '구설수'
- [단독] 빵집 출점규제 연장 유력…'빽다방 빵연구소'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