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셀, '2024 브롤스타즈 학교대항전' 예선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슈퍼셀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열리는 '2024 브롤스타즈 학교대항전 w. Gen.G Esports'의 온라인 예선을 시작한다.
국내 최고 브롤스타즈 팀이 있는 학교를 가리는 이번 대회는 슈퍼셀이 공식 주관하며 글로벌 e스포츠 기업 젠지 e스포츠와 배달의민족, 동원 F&B, 스타필드, 포케올데이 등 다양한 스폰서들이 참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슈퍼셀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열리는 '2024 브롤스타즈 학교대항전 w. Gen.G Esports'의 온라인 예선을 시작한다.
국내 최고 브롤스타즈 팀이 있는 학교를 가리는 이번 대회는 슈퍼셀이 공식 주관하며 글로벌 e스포츠 기업 젠지 e스포츠와 배달의민족, 동원 F&B, 스타필드, 포케올데이 등 다양한 스폰서들이 참여한다.
총상금 870만원인 이번 대회는 학교대항전인 만큼 우승 팀에 스폰서 후원이 따른다. 우승 팀에게는 △배달의민족 배민 상품권 총 90만원 △동원 F&B에서는 130만원 상당의 동원 샘물, 보성 홍차 아이스티를 포함한 음료수 △스타필드에서는 아쿠아필드 워터파크 이용권 15장(총 67만원 상당) △젠지 e스포츠에서는 LG전자 울트라 기어 모니터 3대(총 60만원 상당)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7월 5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 참가 모집은 같은 학교에 재학중인 만 13세 이상 전국 중학생~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모집이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개인 최고 트로피 3만5000 이상 △경쟁전 최고 등급 전설 이상이라는 높은 지원 허들에도 불구하고 총 240개 학교가 지원했으며, 학생 수는 700명을 훌쩍 넘어섰다.
대회 온라인 예선은 7월 19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며 예선에 진출한 서울대학교를 포함한 중·고등학교 32개팀이 치열한 경쟁을 거쳐 단 상위 8개 팀만이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오프라인 본선은 7월 27일, 28일 양일간 서울 중구에 위치한 롯데피트인 9층 브이스페이스(V-SPACE)에서 열리며 양일 각 200명의 현장 관객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서 18일부터 판매 개시한 오프라인 본선 관람 티켓은 개시 당일 모두 매진됐다. 티켓 구매자에게는 웰컴 기프트로 팽가드 팽 스킨 쿠폰, 브롤스타즈 타포린백, 아쿠아마린 스프라우트 핀 부채, 배달의민족 쿠폰팩 세트, 동원 샘물 생수, 보성홍차 아이스티, 포케올데이 랩 등이 제공된다.
오프라인 본선 방송은 브롤스타즈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중계진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 송출되며 중계진 및 현장 MC로는 권이슬 아나운서, 크리에이터 홀릿, 본이, 비누, 밍모가 함께한다. 방송 종료 후 진행되는 럭키 드로우에서는 스타필드 아쿠아필드 워터파크 이용권 등을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으며 현장 중계진과의 간단한 포토 타임도 가질 예정이다.
슈퍼셀 관계자는 "대한민국 최고의 브롤스타즈 팀을 선발하기 위해 지원 자격을 높게 뒀음에도 불구하고 240개 학교가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학생들 사이에서의 브롤스타즈 인기를 실감했다"며 "브롤스타즈는 현재 프로 e스포츠를 지향하고 있진 않지만, 진지하게 게임에 임하는 학생들을 위해 젠지 e스포츠와 협업해 모든 선수가 젠지 e스포츠 플레이어 저지를 입고 헤어와 메이크업 또한 학생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어떤 학교가 최종 우승을 차지할지 기대되며, 이번 대회가 성공적으로 진행돼 앞으로도 2, 3회 학교대항전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취 전복사고 개그맨 "중환자실에서 이제 나와…죄송하다"
- 173cm 청바지핏이 예술…안유진, '꾸안꾸룩' 최강자 흰청패션으로 남다른 '건강미' 발산 [엔터포커
- "차 빨리 빼"…신축 아파트 주차장 '폭포처럼 물 쏟아져'
- '혐한 논란' 장위안, 이번엔 한복 도용?…누리꾼 '부글부글'
- 내 차 몰다 긁은 '정비사'…몰래 도색하면 끝나나요?[기가車]
- "자금 부족 탓에"…서울 아파트 입주율 연중 최저치
- "비 온다고 당일 연차 쓰는 직원 괜찮나요"…직장인 '갑론을박'
- '농약 오리' 주민, 또 1명 쓰러졌다…함께 식사해
- 난간 움켜쥐고 '멈칫멈칫'…바이든, 계단 내려오는 것도 '구설수'
- [단독] 빵집 출점규제 연장 유력…'빽다방 빵연구소'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