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운동부 올해 딴 메달만 155개… "스포츠 성지 답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양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소속 선수들이 국내·외 대회에서 총 155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스포츠 성지' 고양시의 명성을 드높이고 있다.
총 9개 종목팀이 활동 중인 고양시청 직장운동경기부는 이번 시즌에 국내 대회에서 금메달 73개, 은메달 43개, 동메달 27개를 획득했다.
국내대회에서 금메달 14개, 은메달 7개, 동메달 3개를 획득했고 세계선수권대회에서는 이유연이 역영을 펼쳐 한국 수영 사상 최초로 은메달을 획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총 9개 종목팀이 활동 중인 고양시청 직장운동경기부는 이번 시즌에 국내 대회에서 금메달 73개, 은메달 43개, 동메달 27개를 획득했다. 국제대회에서도 금메달 3개, 은메달 4개, 동메달 5개를 따내며 국제 무대에서도 실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파리올림픽에 출전하는 역도선수 박혜정과 박주효는 메달 획득에 대한 기대가 높다.
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에서 박혜정은 3관왕을 차지했으며 박주효는 동메달을 획득했다. 또한 IWF 역도 월드컵 대회에서 박혜정이 은메달, 박주효가 동메달을 차지하며 올림픽 출전권을 확보했다.
수영팀의 활약도 눈부시다. 국내대회에서 금메달 14개, 은메달 7개, 동메달 3개를 획득했고 세계선수권대회에서는 이유연이 역영을 펼쳐 한국 수영 사상 최초로 은메달을 획득했다. 이유연은 이번 파리올림픽에도 출전한다.
육상팀에서는 중·장거리의 간판 선수 백승호는 주요 종목인 5,000m에서 올해 2개의 금메달을 획득했고 김주는은 남자부 높이뛰기 대회에서 5번의 우승을 차지했다.
빙상팀은 지난 2월 1일부터 4일까지 열린 '제105회 전국 동계체육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2개, 동메달 2개를 획득했다. 또한 2018 평창올림픽, 2022 베이징올림픽 계주 금메달, 은메달리스트인 이유빈이 2024년에 합류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태권도팀에서는 박혜진이 2024년 국가대표선수선발 최종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해 아시아선수권대회 티켓을 획득했고 제22회 한국 여성태권도연맹회장기 단체전에서 고양시청 태권도팀이 우승을 차지하여 빛나는 팀워크를 보여줬다.
또 세팍타크로팀은 제25회 전국 남녀 종별 세팍타크로 남자 일반부 레구 이벤트에서 짜릿한 역전 드라마를 연출하며 2년 만에 우승을 차지했고 ISTAF 세팍타크로 월드컵대회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마라톤팀은 국내 대회에서 금메달 1개, 배드민턴팀은 동메달 2개를 획득했고 테니스팀도 은메달 2개, 동메달 3개를 따내며 지속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고양시 관계자는 "고양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선수들이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자랑스럽다"며 "탁월한 실력으로 고양시의 명성을 드높이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선수들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양=김아영 기자 hjayhm@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글로비스 파국 면했다…상여금 700% 잠정합의 - 머니S
- [7월19일!] 장기집권 꿈꾸다 美로 망명… 향수병 호소에도 무산된 귀국 - 머니S
- "8월에 받겠네" 제대 군인 몰린 '히어로즈 체크카드' 혜택 뭐길래 - 머니S
- [S리포트] 경영능력 입증한 '보령 3세' 김정균, 승계 초석 다졌다 - 머니S
- 쯔양, '구제역 협박' 영상 공개… "자료 준 건 전 남자친구 변호사" - 머니S
- SK이노베이션, 리밸런싱 가속페달…계열사 추가 합병 나서나 - 머니S
- 체코 원전 호재…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도 훈풍불까 - 머니S
- 국토 장관이 패싱한 '전세 피해자'… 특별법 놓고 여야 다시 대립 - 머니S
- 송영한, 디오픈 1R '공동 18위'… 우즈 '컷 탈락' 위기 - 머니S
- 벤탄쿠르의 인종차별 발언… 포스테코글루 "중요한 것은 손흥민"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