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유튜버들은 왜 쯔양을 노리나"…'궁금한이야기Y' 추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BS '궁금한 이야기Y'가 유튜버 쯔양 협박 사건을 추적한다.
정의 구현을 외치며 각종 사건 사고 현장을 누벼온 그가 정말 범죄 피해자인 쯔양을 협박한 걸까.
그런데 침묵을 지키던 쯔양 소속사 측에서 어렵게 인터뷰를 결정했다며 '궁금한 이야기Y' 제작진을 찾아왔다.
쯔양 협박 사건을 다룰 '궁금한 이야기Y'는 19일 금요일 저녁 9시에 방송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 '궁금한 이야기Y'가 유튜버 쯔양 협박 사건을 추적한다.
지난 15일, 수많은 사람들의 시선이 한 남자에게로 쏠렸다. 스스로 취재를 요청하며 검찰에 자진 출석한 그는 바로 '구제역'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이슈 유튜버 이 씨였다. 그는 자신의 억울함을 밝혀달라 호소하며 연신 유명 방송인 쯔양의 이름을 외쳤다. 독보적인 먹방 콘텐츠를 선보이며 구독자만 천만 명에 달하는 국가대표 먹방 유튜버 쯔양과 이슈 유튜버 이 씨. 과연 두 사람 사이에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
이 씨가 기자회견을 벌이기 4일 전인 지난 11일, 쯔양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자신의 교제폭력 피해 사실을 밝혔다. 데뷔 이후 약 4년간, 전 소속사의 대표에게 폭력, 협박, 갈취를 당해왔다는 그녀. 피해 사실을 알리지 않은 것은 개인사가 공개되는 것이 두려워서였다고 했다. 그런데 해당 사실을 알게 된 이슈 유튜버 이 씨가, 쯔양 소속사에 연락해 침묵을 대가로 뒷돈을 요구했다고 했다. 정의 구현을 외치며 각종 사건 사고 현장을 누벼온 그가 정말 범죄 피해자인 쯔양을 협박한 걸까.
그런데 '궁금한 이야기Y' 제작진을 만난 이 씨는 놀라운 이야기를 들려줬다. 자신이 '이중 스파이' 활동을 했다는 것. 쯔양의 과거사를 폭로하겠다는 다른 유튜버들에게서 쯔양을 지키기 위해, 상호 협의 하에 '리스크 컨설팅' 활동을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극비리에 계약을 진행하다 보니 소수의 인원만이 이 사실을 알고 있으며 그 때문에 사건의 진실을 밝히지 못하고 있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그런데 침묵을 지키던 쯔양 소속사 측에서 어렵게 인터뷰를 결정했다며 '궁금한 이야기Y' 제작진을 찾아왔다. 그들은 그동안 어디에도 공개할 수 없었던 이야기를 조심스럽게 꺼내놓았다. 게다가 유튜버 구제역에게 유사한 '리스크 컨설팅' 피해를 보았다는 이들의 연락까지 전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대체 그가 그리는 그림은 무엇이며, 최초 공개되는 쯔양 소속사 측의 입장은 무엇일까.
쯔양 협박 사건을 다룰 '궁금한 이야기Y'는 19일 금요일 저녁 9시에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E포토] 아이브 안유진, '흰 티셔츠에 청바지로 패션 완성'
- 스트레이 키즈, 멤버 전원 JYP엔터와 재계약…"두터운 믿음 바탕으로"
- "전 세계 언론이 주목"…BTS 진, 파리올림픽 성화봉송 화제성 장악
- "지금까지 '꼬꼬무' 중 최고의 악인"…세자매 연쇄 사망사건 조명
- '지역 비하 논란' 피식대학, 영양군 침수 피해에 5천만원 상당 현물 기부
- '정혜인 해트트릭' 액셔니스타, 월드클라쓰 꺾고 4강 진출…'골때녀', 수요 예능 1위
- 서인국-안재현, 커플 화보 찍은 '월드게이'…"3편은 19세 관람불가로?" 농담까지
- "5년간 암투병"…롤러코스터 조원선, 활동 중단 이유 뒤늦게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