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5학년도 대학입시 박람회’ 7월 27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시장 방세환)는 다양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7월 27일 광주시문화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학년도 대학입시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예체능계 포함 1:1 대입 진학 컨설팅, 수도권 등 26개 대학 상담 부스, 입시전략 특강 등 관내 수험생의 미래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다채롭게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광주시(시장 방세환)는 다양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7월 27일 광주시문화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학년도 대학입시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예체능계 포함 1:1 대입 진학 컨설팅, 수도권 등 26개 대학 상담 부스, 입시전략 특강 등 관내 수험생의 미래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다채롭게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외대를 비롯한 서울 및 수도권 등 총 26개 대학이 참여하는 상담 부스 운영과 경기도교육청 및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소속 전문 상담교사들이 개인별 성적분석을 통해 맞춤형 1대 1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고1, 2학년 학생을 위한 대입 변화의 이해와 대비’라는 주제로 EBS 김진석 입시대표 강사의 특강과 조만기 대입전형 자문위원 및 사교육영향평가위원의 ‘2025학년도 수시 지원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아울러, 진학 전문 교사와의 1대 1 상담 및 입시전문가 특강은 사전 신청 방식으로 진행되고 대학별 입시상담은 현장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상담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올해 대학입시 박람회는 지난해 호응이 좋았던 1대 1 진학 상담을 확대해 개인별 특성을 반영한 양질의 상담을 제공하는 동시에 전문가 특강과 대학별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내실 있는 박람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진이 죄수복이냐"…中, 한국 올림픽 선수단 단복 '조롱'
- 35살 한국인, 인류 역사상 IQ 1위 됐다…"사기꾼으로 오해받아"
- '혐한 논란' 장위안, 이번엔 中 황제 옷 입고 부채질…한국 누리꾼들 반감
- 성과급 1700만원 아내에게 줬는데…자투리 4만6000원 덜 줬다고 욕먹은 남편
- "아내가 처제 결혼선물로 1850만원 긁었어요"…남편 사연에 누리꾼들 ‘시끌’
- 여성 택시기사 목 조르고 옷 속에 손 넣은 승객…실내등 켜자 줄행랑
- 이준석 “조국 딸 조민이랑 왜 결혼했냐 따지는 어르신 많아…가짜뉴스 심각”
- 구제역 “월 매출 1억인데, 1500 받으려고? 쯔양 소속사가 배신”…‘쯔양 공갈’ 혐의 재차 부인
- '아들 건다'더니 거마비 받은 카라큘라…사무실 간판 내렸다
- “엄마와 딸, 유튜버 때문에 죽었다” 사이버레커 ‘수익 중단’ 청원 등장…누구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