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프로그래밍 경연대회 '제1회 알고리즘 마스터즈' 성황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최근 GIST 오룡관에서 학사과정 학생들이 주최한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연대회 '제1회 알고리즘 마스터즈' 본선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알고리즘 마스터즈'는 광주지역 소재 대학생 네트워크 강화와 비수도권 대학생의 교육 기회 보장을 위한 프로그래밍 경연이다.
GIST를 비롯해 전남대, 조선대 등 광주권 대학생 10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으며 목포 영흥고 학생도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최근 GIST 오룡관에서 학사과정 학생들이 주최한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연대회 '제1회 알고리즘 마스터즈' 본선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알고리즘 마스터즈'는 광주지역 소재 대학생 네트워크 강화와 비수도권 대학생의 교육 기회 보장을 위한 프로그래밍 경연이다. 지난 4월 사전 접수와 5월 본 접수를 거쳤다. GIST를 비롯해 전남대, 조선대 등 광주권 대학생 10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으며 목포 영흥고 학생도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참가자들은 대회 시스템에 접속해 대회용 서버로 코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대회 서버를 통해 채점한 현재 점수와 문제를 푼 속도를 기준으로 실시간 순위를 중계했다.
대회 총 상금은 150만 원이며, 장려상 이상 입상자에게는 CJ올리브네트웍스 인턴 채용 기회를 제공했다. 대상(GIST AI대학원장상)은 이호준 GIST 학생이, 아마존웹서비스(AWS) 특별상은 김연우 GIST 학생이 받았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공 SW 분야 '변동형 계약' 도입 첫발
- 사법·규제 리스크 최고조…'K플랫폼' 발목 잡히나
- 더존비즈온 '옴니이솔' 비즈니스 AX 시대 연다
- [신차드라이브]色다른 쉐보레 SUV 듀오 '트랙스·트레일블레이저'
- '전쟁놀이' 빠진 중국 MZ, 190만원 지불하고 탱크 몰아
- 日 “못생긴 남성 빌려드립니다” [숏폼]
- 텐스토렌트, 韓 AI 시장 공략…김홍욱 지사장 “'쿠다 대항마' 내달 출시”
- [클릭!이 차]다목적차량(MPV) 새 기준 …렉서스 '디 올 뉴 LM 500h'
- [카&테크]메르세데스-벤츠 新기술 집약체 'S클래스'
- 대형병원, 비대면 솔루션 구축 확대…진료 효율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