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모큐브,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승인…IPO 착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모큐브(대표이사 박용근 홍기현)는 한국거래소의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19일 밝혔다.
박용근 토모큐브 대표이사는 "홀로토모그래피는 한국에서 개발된 원천 기술로, 글로벌 이미징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하반기 성공적인 IPO를 통해 자금을 조달한 후, 신약 개발과 동반 진단, 그리고 세포치료제 개발 등을 포함한 분야로 어플리케이션을 확장하고 강화된 AI 분석 기능이 포함된 소프트웨어를 출시해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토모큐브(대표이사 박용근 홍기현)는 한국거래소의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4월 예비심사신청서를 제출한지 3개월 만이다.
토모큐브의 지난해 매출은 37억5000만원으로 전년 대비 100.4% 성장했다. 수출 비중은 63.5%다. 2세대 장비의 매출 비중이 2022년 34.4%에서 2023년 81.5%로 증가하며 전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박용근 토모큐브 대표이사는 “홀로토모그래피는 한국에서 개발된 원천 기술로, 글로벌 이미징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하반기 성공적인 IPO를 통해 자금을 조달한 후, 신약 개발과 동반 진단, 그리고 세포치료제 개발 등을 포함한 분야로 어플리케이션을 확장하고 강화된 AI 분석 기능이 포함된 소프트웨어를 출시해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러기 싫었는데"…반격 나선 쯔양, 구제역 '협박 영상' 공개
- '과잉 경호' 논란에도 빛났던 '선재' 변우석 공항룩[누구템]
- 軍, 北 8차 '오물풍선' 살포에 확성기 방송 재개 맞대응(상보)
- 심사숙고 들어간 바이든…펠로시 "사퇴 곧 설득될 것”(종합)
- 초등 여학생 성폭행...‘합의’했다는 20대 그놈 [그해 오늘]
- “한국 맞냐” 남고 화장실서 스무 명 모여 담배 뻐끔 [영상]
- "버튼만 누르면 고통없이 사망"…'안락사 캡슐' 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
- '영재발굴단' 천재, 9년 뒤…IQ 276으로 세계 1위 됐다
- '0-8->8-8->12-8' KT, 마법 같은 역전드라마...키움전 9연승
- ‘올림픽 D-7’ 선수단에 떨어진 부상 경계령과 컨디션 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