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4회 적극행정 유공 정부포상서 대통령 표창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는 행정안전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4회 적극행정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4년 연속 적극행정 성과 평가 우수기관 선정과 대통령 표창을 받은 것은 시의 적극행정을 위한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 행복을 위해 공직사회의 실질적 변화를 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시는 행정안전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4회 적극행정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광역지자체 중 대통령 표창을 받은 것은 부산이 유일하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 행안부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부산시가 광역지자체 1위에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시는 지난해 △적극행정 마일리지 제도 시범 운영 △찾아가는 적극행정 자문단 확대 등 다양한 신규 시책을 발굴했다.
또, △적극행정 공무원 보호지침 운영 △구·군 및 공사·공단 합동 적극행정책임관 회의 개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등 전 분야에 걸쳐 적극행정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고 평가받았다.
특히, △광안대교에서 무정차로 요금을 납부하는 스마트톨링 △건립 중 과세·면세 겸영 건축물 공연장에 대한 부가세 환급 추진 사례 등은 종합평가단과 국민평가단으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4년 연속 적극행정 성과 평가 우수기관 선정과 대통령 표창을 받은 것은 시의 적극행정을 위한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 행복을 위해 공직사회의 실질적 변화를 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부산CBS 박중석 기자 jspark@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총격범, '7월 13일 시사회 될 것" 예고글….진위 논란
- 초등학교 2분 거리에 성인VR방…"이상한 어른들 올까 무서워요"
- 채상병 1주기에 '尹 탄핵' 청문회…野 특검명분 챙길까
- '판교 장터'에서 시작한 당근, 왜 캐나다로 향했을까?
- 명예훼손 '반의사불벌죄'인데…'피해자 대통령' 침묵은 언제까지
- "장관이 '친서' 들고 비밀 특사로"…체코 원전 수주 비하인드[박지환의 뉴스톡]
- 이재명 '1인당 25만원 지원금' 법안, 국회 행안위 통과
- 오바마도 '후보 사퇴'에 가세…바이든 '사면초가'
- 羅·元, '패트 폭로' 맹공…韓 "尹, 총장 당시 기소한 것"
- 'VIP 격노' 당일 대통령실 7070 통화기록에 조태용·주진우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