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형주도 꺾였다…차익실현 압박에 뉴욕증시 일제히 하락[딥다이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욕증시 3대 지수가 모두 하락했습니다.
18일 다우지수는 1.29%, S&P500 0.78%, 나스닥은 0.70% 하락으로 거래를 마쳤죠.
한동안 뉴욕증시에선 주가가 많이 뛴 기술주를 팔고 덜 오른 중소형주를 파는 '순환매 장세'가 나타났죠.
하지만 투자자들이 벌써 이익 실현에 나서면서 중소형주도 하락세를 면치 못한 겁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욕증시 3대 지수가 모두 하락했습니다. 18일 다우지수는 1.29%, S&P500 0.78%, 나스닥은 0.70% 하락으로 거래를 마쳤죠. 중소형주 중심인 러셀2000 역시 1.69% 급락했습니다. 대형기술주뿐 아니라 우량주와 중소형주까지, 광범위한 매도세가 나타난 거죠.
한동안 뉴욕증시에선 주가가 많이 뛴 기술주를 팔고 덜 오른 중소형주를 파는 ‘순환매 장세’가 나타났죠. 연준이 9월 기준금리 인하에 나설 가능성이 커졌다고 봤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투자자들이 벌써 이익 실현에 나서면서 중소형주도 하락세를 면치 못한 겁니다. 글로벌트 인베스트먼트의 수석 포트폴리오 매니저인 키스 뷰캐넌은 “거래 후 5일 만에 이익실현이라니 약간 움찔하지만, 이는 지금까지의 로테이션이 얼마나 큰 규모인지 보여준다”고 말합니다.
향후 사업계획에 대해 넷플릭스는 게임 부문을 강조했는데요. “올해 안에 넷플릭스의 역대 최대 규모 TV 시리즈인 ‘오징어게임’ 시즌2 공개에 맞춰 이 시리즈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선보인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넷플릭스 주가는 실적발표 뒤 장외 거래에서 소폭 상승했죠.
이날 세계 최대 피자 체인점인 도미노 피자는 올해 예상보다 적은 수의 신규 매장을 오픈할 것이라고 밝혀 주가가 14% 하락했습니다. 또 대체 육류 제조업체 비욘드미트는 채권자들과 구조조정 논의를 시작하면서 주가가 10% 급락했죠. By.딥다이브
https://www.donga.com/news/Newsletter
한애란 기자 haru@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Q 276’ 역사상 가장 높은 IQ로 공식 발표된 한국인
- 휴가 나온 군인에게 재룟값만 받은 식당 주인…몇 시간 뒤 일어난 일
- 술 마시고 전복 사고 낸 개그맨, 사흘 만에 “죄송하다”
- 동네에 걸린 복권 1·2등 현수막 보고 “어, 나네?”
- “원한 살 사람들 아냐”…‘오리고기 농약’ 봉화 주민들 충격
- “홍대 미대 가고 싶다”던 ‘삼둥이’ 만세, 공모전 수상작 보니
- ‘10살 연하♥’ 한예슬, 웨딩드레스 입었다…“해외 결혼식 하고파”
- “배우자 연봉 최소 ‘이 정도’ 원해”…2030 직장인에 물었더니
- 남진 “나훈아 피습 배후로 지목돼 조사받아” 전말 공개
- 암 발병 위험 높이는 음식 7가지와 낮추는 음식 5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