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양, 구제역이 외치던 ‘증거’ 꺼냈다 “영상 보내고 협박했잖아, 억지주장 NO”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튜버 쯔양이 '사이버 렉카' 구제역에게 협박을 당한 증거를 공개했다.
쯔양은 "이 영상은 당시 구제역이 저를 협박하기 위해서 보낸 일부공개 영상이었다. 영상의 주소를 보내며 무기한으로 기다릴 수 없다. 답이 없으면 의견이 없는 것으로 알겠다며 무섭게 메일을 보냈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슬기 기자]
유튜버 쯔양이 '사이버 렉카' 구제역에게 협박을 당한 증거를 공개했다. "협박, 공갈에 대한 명확한 증거가 하나도 없다"라고 항변하고 있는 구제역에 대한 정면대응이다.
18일 쯔양은 자신의 채널을 통해 '협박영상을 공개합니다'라는 제목으로 라이브 방송을 시작했다.
영상에서 쯔양은 구제역에 관련된 이슈를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구제역이 익명의 제보자로부터 쯔양의 탈세 사실을 제보받았다고 밝히는 영상을 공개한 것. 해당 영상은 구제역이 쯔양에게 보낸 것이라는 설명이 더해졌다.
쯔양은 "이 영상은 당시 구제역이 저를 협박하기 위해서 보낸 일부공개 영상이었다. 영상의 주소를 보내며 무기한으로 기다릴 수 없다. 답이 없으면 의견이 없는 것으로 알겠다며 무섭게 메일을 보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구제역이 보낸 메일을 공개하면서 “사실 100배는 심한 내용이 있다고 해서 알리기 싫었던 이야기들을 이야기하는 것 같아서 제가 직원분들 통해서 연락을 하고 저를 제외한 PD님과 이사님이 그때 구제역님을 만났다. 그 후로 원치 않는 계약서를 쓰고 5500만원 드리고 그렇게 했었다”라고 털어놨다.
함께 자리한 법률대리인인 김태연 태연법률사무소 변호사는 쯔양의 '탈세' 의혹에 대해 입을 열었다. 그는 영상 속 구제역이 쯔양의 탈세에 대해 이야기한 부분을 주목했다.
“영상 내용을 보면 쯔양 님이 탈세를 했다고 주장을 하는 내용인데 실제로는 쯔양 님이 당시에 수익에 대한 정산 같은 것이 제대로 되지 않았고 얼마를 어떻게 버는지 어떻게 비용처리가 되는지 모르는 상황이었다"는 것.
김 변호사는 "전 소속사 대표가 쓰라고 하면 써야 하는 상황이었고 하지 말라고 하면 하지 말아야 하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쯔양과 무관하게 전 소속사 대표가 본인이 원하는 세무대리인을 내세워서 한 것이기 때문에 사실 쯔양님이랑은 무관하다고 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쯔양 역시 “그래서 탈세를 의심하신다면 성실히 조사받고 저희가 가지고 있는 자료를 다 제출하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쯔양은 “사실 저는 이런 증거를 공개하고 방송하고 싶지 않았다. 그냥 조용하게 끝내고 싶었는데 계속 말도 안 되는 추측도 많고 허위사실이 사실인 것처럼 돼서 저는 괜찮은데 가족 같은 직원에게 2차 피해가 가더라. 직원들을 의심하는 내용들이 많아서 제가 결심을 하게 됐고 그래서 일부만, 필요한 것들만 공개를 하기로 했다. 사실 첫 라이브 이후에도 억측이나 허위사실이 올라와 이걸 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했는데 제가 가만히 있으면 주변 사람들이 피해를 보는 상황이 생기더라. 그래서 오늘 이렇게 방송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변호사도 “이렇게 공개할 생각은 없었는데 구제역 측에서 본인은 이메일 보낸 적이 없다고, 협박을 한 적이 없다고 계속 주장하고 있었고 아마도 저희에게 증거가 없다고 생각했을 수도 있었을 것 같다. 더 이상 확산이 되면 쯔양님이 협박을 당한 적이 없는데도 억지 주장을 하는 것처럼 보여질 수 있을 것 같아서 고민 끝에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고 부연했다.
뉴스엔 이슬기 reesk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종국 딸 송지아, 국대까지 패스한 시합 자격 박탈…박연수 “내탓이지만 억울”[전문]
- 양정아♥김승수 “한남동 60평 동거→이란성 쌍둥이 임신 8월 결혼?” 부인 (미우새)[어제TV]
- “뭐 어때? 내 취향인데” 노브라도 당당한 美女스타들
- 제시, 무대 사고 날 뻔‥가슴→중요부위까지 터치
- 카리나→한혜진도 입었다, 등짝 스매싱 당하기 딱 좋은 숏팬츠 각광
- 배윤정, 13㎏ 감량 후 몸매 자신감↑‥훅 파인 수영복 입고 당당
- 수술대 오른 박규리, 마음 상처는 누가 “성형·교제폭력” 악성 루머 선 넘어[이슈와치]
- 조윤희, 이혼 4년 만에 이동건 결혼 생활 고백 “잠도 못 자고 매일 악몽”(이제 혼자다)
- 송지효 “레이저 600샷 후 자극적 캡처 속상, 자리 잡은 얘긴 아무도 안해”(핑계고)
- 한소희, 2천만 원 들여 지운 ‘전신 타투’ 다시…‘꽃과 나비’ 온몸 그림 강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