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참전··· 5대 금융, '트래블카드' 놓고 경쟁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농협카드가 해외 결제 특화 카드인 'NH트래블리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NH농협카드가 선보인 'NH트래블리체크카드'는 해외 결제·출금 시 원화로 환산하지 않고 현지 통화로 진행된다.
지난 4월 출시된 KB국민카드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는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 여행을 다닐 때에도 카페, 빵집, 철도 등 7개 영역에서 월 합산 최대 2만 원 할인을 제공해 국내외 여행객을 겨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익성 낮지만··· 미래고객 선점"
NH농협카드가 해외 결제 특화 카드인 ‘NH트래블리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농협이 마지막으로 경쟁에 뛰어들면서 5대 금융사 모두 트래블카드 시장을 놓고 고객 유치에 나섰다.
NH농협카드가 선보인 ‘NH트래블리체크카드’는 해외 결제·출금 시 원화로 환산하지 않고 현지 통화로 진행된다. 자동 충전 서비스를 지원해 외화 잔액이 부족해도 원화 계좌에서 자동 환전 및 인출된다. 출시일 기준 환전이 가능한 통화는 미국 달러, 일본 엔, 유로 등 20종이다.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하거나 해외 현금자동입출금기(ATM) 및 창구에서 현금을 인출할 때 국제 브랜드 수수료와 해외 서비스 수수료를 면제해 준다.
전월 실적 조건 없이 누구나 무제한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우선 국내 가맹점에서 이용 금액의 0.2%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 온라인 가맹점에서 NH페이로 결제 시 0.3% 캐시백, 국내·편의점·커피전문점·대중교통 이용 시 0.6% 캐시백 혜택도 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해외여행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이용할 때도 강점이 있는 상품이다”고 했다.
트래블카드는 하나카드가 2022년 7월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선보이면서 처음 등장했다. 이후 △신한 ‘쏠 트래블카드’ △KB국민카드 ‘트래블러스’ △우리카드 ‘위비트래블’ 등이 연이어 출시되면서 경쟁이 본격화됐다.
카드사마다 선보인 특징적인 혜택이 있다. 신한 쏠 트래블 카드는 출시 당시 공항 라운지 이용 혜택을 제공해 인기를 끌었다. 지난 4월 출시된 KB국민카드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는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 여행을 다닐 때에도 카페, 빵집, 철도 등 7개 영역에서 월 합산 최대 2만 원 할인을 제공해 국내외 여행객을 겨냥했다.
지난달 우리카드가 출시한 '위비트래블 체크카드'는 국내외 이용 시 5% 캐시백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국내외, 쇼핑, 푸드, 일상 등 가맹점 구분과 전월 이용 금액에 따라 2000~9000원 차등 적용되며 월 최대 캐시백 한도는 최대 3만 원이다.
카드사가 이처럼 트래블카드 시장에 집중하는 이유는 잠재 고객을 미리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카드사 관계자는 “트래블카드 자체는 수익성이 낮지만 2030세대 고객을 늘리기 위해 적극적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며 “금융 그룹 차원에서 트래블카드는 미래 고객을 확보하는 상품으로 높은 수을 기대하지 않는다”고 했다.
박지수 기자 syj@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명보 논란'에 '전 캡틴' 구자철도 입 열었다…'박지성·박주호 무조건 지지, 축구협회 바뀌어
- 아사다 마오 '김연아에 밀려 힘들었다'…13년만에 심경 토로 [지금 일본에선]
- 양치승 '코로나도 버텼는데 제발 한 번만 살려달라'…애끓는 호소, 도대체 무슨 일?
- 뉴진스 측 '표절 의혹' 반박 '입증 리포트 요청했으나…샤카탁, 대답 없어' [공식]
- '임영웅, 연기도 이렇게 잘 할 줄은'…첫 주연 영화 '인 악토버', 오초이스 VOD 1위 '질주'
- 손흥민 '난 네 곁에 있어'…'재키 찬' 인종차별 당한 황희찬 편에 섰다
- 박격포 쏘고 탱크 몰고…전통복 입고 군사 놀이하는 MZ “너무 신나요”
- '쯔양 협박 의혹' 카라큘라 '두 아들 걸고 돈 받은 적 없다'더니…간판 떼고 '잠적'?
- [영상]전기설비 고치다 쓰러진 수리공, 82세 할머니가 '이것' 보고 살렸다
- 女동창생 폭행해 '식물인간' 만든 20대男, 항소심서 꺼낸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