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탯, '백서 4.0' 업데이트…"데이터 플랫폼 사업 확장·홀더 위한 정보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셜트레이딩 기반 가상자산(암호화폐) 데이터 플랫폼 스탯(STAT)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백서 4.0 버전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스탯이 새로 공개한 4.0 백서에서는 기존 소셜트레이딩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전세계 가상자산 투자자들과 재단을 위한 모든 스탯(통계) 데이터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확장하기 위한 비전이 담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셜트레이딩 기반 가상자산(암호화폐) 데이터 플랫폼 스탯(STAT)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백서 4.0 버전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스탯이 새로 공개한 4.0 백서에서는 기존 소셜트레이딩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전세계 가상자산 투자자들과 재단을 위한 모든 스탯(통계) 데이터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확장하기 위한 비전이 담겼다. 소셜트레이딩 산업 노하우와 오프체인(Off-chain)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셜 트레이딩 서비스의 문제 해결을 넘어 가상자산 시장 내 정보의 신뢰성 문제까지 해결하겠다는 것이 요지다.
기존에 공개한 로드맵 일정에 따라 출시된 스탯 락업(STAT Lock-up), 스탯 AI 리포트, 스탯 정보봇, 스탯 라이브 프로덕트에 대한 세부 정보도 업데이트 됐다. 또 기존 3분기 출시 예정이었던 AI리포트 기능이 2분기 말 조기 출시됨에 따라 3분기에는 '파트너사 재단 멤버십 개발 및 지원, 온보딩 프로세스 준비'라는 목표가 추가됐다.
또 기존에 4분기에는 주식투자자를 위한 STAT LIVE를 출시할 예정이었지만, '토큰 가치 증대를 최우선 한다'는 기조에 따라 우선순위를 변동하여 '커뮤니티 기능 출시·커뮤니티 데이터 활용한 AI 리포트 고도화' 항목으로 대체됐다. 기존 4분기 로드맵이었던 '글로벌 서비스 확대'는 예정대로 4분기에 진행한다.
이번 백서에서는 STAT 토큰 홀더를 위한 정보도 더욱 강화했다. 기존에도 스탯은 공시 사이트를 통해 투자자에게 토큰 락업 해제 스케쥴을 매년 투명하게 공개해왔지만, 이번에는 백서에 전체 토큰 락업 해제 일정을 일 단위로 공개하고, 그에 파생되는 부수적인 정보들도 모두 투명하게 공개했다.
박주환 스탯 공동대표는 "기존에 공개된 로드맵에 따라 프로덕트들이 출시됐다. 이에 상세 내용을 업데이트 하게돼 기쁘다. 앞으로도 스탯은 홀더 여러분들의 성원에 보답해드리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팔고 갈아탔더니…"우리 딸 계좌 대박이네"
- "장남 300억, 딸은 80억" 유언 영상 남겼다가…'갈등 폭발' [김상훈의 상속비밀노트]
- "요즘 고깃집 인심이 왜 이래"…쌈 싸 먹다 결국 폭발한 손님
- "1시간 넘게 기다렸어요"…뉴욕 한복판 기사식당 '핫플' 됐다
- "훠궈 안 사 먹어요" 중국인들 돌변…잘 나가던 식당의 '추락'
- 2억 주고 산 땅, 3000만원 돼 농사지었는데…김현중도 폭우 피해
- 이지훈 46세 아빠됐다, 14세 연하 아내 '득녀'
- 뉴진스 '버블 검' 표절 의혹 불붙었다…英 밴드, 공식 항의
- '얼굴 부상' 박규리, 악성루머에 강경 대응 예고…"낙상 사고"
- "6만원 평상 말이 되냐" 원성에…제주, 관광객 달래기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