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광고인 선정 韓 대표 모델 1위… 여성 부문은 아이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임영웅이 '현직 광고인·마케터가 광고주에게 추천하는 대한민국 대표 광고모델' 설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대한민국 대표 여성 광고모델 부문'에는 이달 초 일본 오사카 단독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글로벌 팬들의 지지 속 월드투어를 순항 중인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1위로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설문은 국내 유일의 마케팅·광고·디지털콘텐츠 관련 국제 행사인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이하 MAD STARS)가 지난 3월부터 국내 현직 전문 광고인과 마케터 등을 대상으로 한 달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투표 결과 임영웅은 가장 많은 득표를 받으며 ‘대한민국 대표 광고모델 전체 1위’와 함께 ‘남성 광고모델 부문 1위’로 선정됐다. 다양한 장르에서 뛰어난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그는 최근 쿠팡플레이와 티빙에서 공개된 단편 영화 ‘인 악토버(In October)’에서도 활약했다.
임영웅은 현직 광고인과 마케터들이 뽑은 광고주에게 추천하고 싶은 가장 믿을 수 있는 광고모델로 선정되면서 앞으로 더 다양한 브랜드의 광고모델로 활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대한민국 대표 여성 광고모델 부문’에는 이달 초 일본 오사카 단독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글로벌 팬들의 지지 속 월드투어를 순항 중인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1위로 선정됐다. 새롭게 떠오르는 신예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대한민국 대표 신인 광고모델’에는 tvN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에서 주인공 선재 역할을 맡아 단숨에 스타덤에 오른 배우 겸 모델 변우석과 tvN 역사상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은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탄탄한 연기력으로 호평받은 배우 이주빈이 남녀부문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또한 SNS에서 수십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며 새로운 문화를 이끌어가는 온라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일명 ‘인플루언서’ 중 선한 파급력을 가진 이들을 선발하는 ‘대한민국 대표 인플루언서 부문’에서는 국내 대표 여행 크리에이터로서 200만 명 이상의 구독자 수를 보유하며 세계 곳곳을 누비고 있는 곽튜브와 빠니보틀이 공동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시가 후원하는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4)’는 오는 8월 21일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에서 개최된다. 현재 7월 31일까지 참관 사전등록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MAD STARS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로사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혼 전문’ 양소영 “심리적 불안 多... 넷째 유산하기도” (‘금쪽 상담소’) - 스타투데이
- 이혼 변호사 양나래 “직장 내 불륜, 불변의 1위” (‘금쪽 상담소’) - 스타투데이
- 아이유, 美 콘서트서 요정 미모 “월요일 좋아졌어” - 스타투데이
- 구제역에 ‘쯔양 과거’ 제보한 인물, 전 남친 변호사였다[MK이슈] - 스타투데이
- 사유리, 子 젠과 꽃 같은 한복 화보 [★SNS] - 스타투데이
- 최진혁, 이정은 소속사 애닉이엔티와 전속계약 [공식] - 스타투데이
- ‘공효진♥’ 케빈오, 상병 조기 진급 “전역 1년도 안 남아” - 스타투데이
- (여자)아이들 소연, 호우 피해 성금 1억원 기부 - 스타투데이
- 어떻게 널 사랑하지 않겠어, ‘슈퍼배드4’[MK무비] - 스타투데이
- 운동선수 2세들이 뭉친다…U-7 유소녀 축구팀 ‘불꽃 소녀 축구단’ 창단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