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남부지방에 많은 비… 수도권은 누그러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요일인 19일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권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리겠다.
제주도는 오전까지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에도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나 대부분 소강상태를 보이겠다.
18일 오후 5시부터 19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서울과 인천, 경기 북부가 5∼20㎜, 경기 남부, 강원 북부 내륙·산지, 대전, 세종, 충남 북부, 충북 북부는 10∼40㎜로 예보됐다.
제주도는 19일에만 5∼40㎜의 비가 내리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26∼33도
금요일인 19일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권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리겠다. 제주도는 오전까지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에도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나 대부분 소강상태를 보이겠다.
정체전선 영향으로 강한 남서풍에 동반된 많은 수증기가 유입되면서 이미 많은 비가 내린 지역에 추가로 매우 강한 비와 많은 비가 내리겠다. 특히 전라권과 경북권 남부, 경남권에 새벽부터 오후 사이에 시간당 30mm 내외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18일 오후 5시부터 19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서울과 인천, 경기 북부가 5∼20㎜, 경기 남부, 강원 북부 내륙·산지, 대전, 세종, 충남 북부, 충북 북부는 10∼40㎜로 예보됐다. 충남 남부는 20∼70㎜, 충북 남부는 20∼60㎜의 비가 내리겠다.
같은 기간 강원 중·남부 내륙과 산지의 예상 강수량은 20∼60㎜다. 전라권은 광주와 전남에 많게는 120㎜ 이상의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며 전북도 많게는 100㎜ 이상의 비 소식이 예보됐다. 경상권은 대구와 경북, 부산, 울산, 경남에서 30∼80㎜의 비가 내리겠다. 제주도는 19일에만 5∼40㎜의 비가 내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22∼26도, 낮 최고기온은 26∼33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과 강수의 영향으로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해 앞바다에서 0.5∼2.0m, 서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남해 1.0∼3.0m, 서해 0.5∼2.0m로 예상된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르포] 일원본동 "매물 없어요"… 재건축 추진·수서개발에 집주인들 '환호'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
- [인터뷰] 전고체 날개 단 CIS “캐즘으로 시간 벌어… 소재·장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美FDA 승인 받았는데 회사 꼼수에 주가 곤두박질”... 분노한 개미들, 최대주주된다
- [르포] “혈액 받고 제조, 36시간 안에 투여” 지씨셀 세포치료제 센터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④ 김성근 포스텍 총장 “문제풀이 숙련공 거부…370명 원석 뽑겠다”
- 트럼프, 불법이민 추방 예고하자…필리핀 대책 회의 소집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
- 코인 하나가 코스닥시장 거래대금을 이겼다... 머스크가 미는 도지코인, 9조 거래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