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 스스로 포트폴리오 구성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은 개인 맞춤형으로 투자하고자 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투자자 스스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는 투자 서비스다.
KB증권 투자 전문가들은 고객이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데 길잡이가 될 프리셋(투자 테마 등에 따라 사전 구성된 예시 포트폴리오)을 제공해 일반 투자자도 전문가 수준의 전략형 주식 포트폴리오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변화하는 시장에서 고객이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정보를 제공해 투자 후에도 지속적으로 포트폴리오 진단을 받을 수 있다.
최근 KB증권은 엔비디아를 필두로 반도체 시장 핵심 고대역폭메모리(HBM) 기업들을 선별한 ‘AI 반도체의 꽃, HBM 반도체 전략’ 프리셋, 미국 대선을 앞두고 관련 종목으로 구성한 미국 주식 프리셋 등을 제시했다. 이외에도 고객이 맞춤형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도록 300여개의 다양한 테마별 프리셋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달 28일에는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기법에 전문 PB의 역량을 더해 고객과의 일대일 컨설팅으로 개인화된 투자 지수를 구성할 수 있도록 한 일임형 랩 어카운트인 마이 스타 인덱싱 랩 서비스를 출시했다.
마이 스타 인덱싱 랩 서비스의 계약 기간은 1년 이상으로 최소 가입금액은 5000만원 이상이다. 수수료는 후취형의 경우 연 3.0%로 분기별 후취하며 성과형 보수는 고객과 합의해 결정된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를 품은 달’ 배우 송재림 숨진 채 발견
- ‘교수님이 재워주는 영상’이 대박 난 이유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윤 대통령 ‘연이은 골프’에 경호처 “연습장 가면 일반 국민 제한 받아서”
- 한동훈 대표와 가족 명의로 수백건…윤 대통령 부부 비판 글의 정체는?
- 아프고 계속 커지는 켈로이드 흉터··· 구멍내고 얼리면 더 빨리 치료된다
- 민주, 명태균 통화 녹음 추가 공개 “대통령 온다고 얘기하면 안 돼”
- ‘피해자 100명 이상’ 아동 성학대 은폐한 영국 성공회 수장 사임
- 3200억대 가상자산 투자리딩 사기조직 체포… 역대 최대 규모
- [속보]‘뺑소니’ 김호중, 1심서 징역 2년6개월 선고···“죄책감 가졌나 의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