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9일 알림
◇ 이애주문화재단은 오는 25일 오후 7시 홍성문화원 공연장에서 `2024 한성준 춤·소리 예술제'를 연다. 한성준 선생의 탄신 150돌을 맞아 마련되었으며, 학춤, 비나리, 살풀이춤, 태평무 등을 선보인다. 문자로 신청인 이름과 관람인원을 남겨 예약할 수 있다. (010)5189-5387.
◇ 성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31일까지 경기 및 인천지역 대학의 취업부서 관리자 30명을 대상으로 ‘진로취업지도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을 진행한다.
◇ 아산나눔재단은 18일 엄윤미 도서문화재단씨앗 이사를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임기 2년. 엄 신임 이사장은 지난 2021년부터 아산나눔재단 사외이사를 맡으며 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한 자문 역할을 했다.
◇ 아모레퍼시픽은 18일 ‘제27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시상식에서 탄소중립대상과 환경부 장관상을 받았다. 탄소중립위너 부문에서 제품이 아닌 기업 활동이 최고상을 받은 것은 아모레퍼시픽이 처음이다.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31일까지 창작 스터디 지원 프로그램 ‘퓨처 챌린지' 3기를 모집한다. 퓨처 챌린지는 참가자들이 스스로 게임·영상·작문 등 분야의 학습계획을 세우고 창작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만 16살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 한국예탁결제원나눔재단은 에티오피아 ‘한국마을'의 영유아센터를 지원하는 사업에 1억원을 기부했다고 18일 전했다. 한국마을은 에티오피아 수도인 아디스아바바 북동쪽에 있는 예카(Yeka) 지역의 별칭으로, 한국전쟁 참전용사와 후손 약 5천명이 거주한다.
◇ 에이치디씨와 에이치디씨현대산업개발은 2024 파리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단을 격려하기 위해 대한체육회에 격려금 1억원을 18일 전달했다.
◇ 에코프로는 오는 9월13일까지 ‘에코프로 젊은 과학자상' 후보를 지원받는다. 이 상은 에너지·환경 분야의 젊은 과학자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제정된 상으로, 국내 대학에서 연구 중인 만 40살 미만의 내국인·외국인 교수 중에서 최근 5년간 SCI-E급 논문 5편 이상을 게재한 경우 지원 가능하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용산 도·감청 들킨 미국, 왜 한국 첩보활동만 찍어 기소했나
- 23시간 동안 374㎜…뚫린 하늘, 폭포처럼 비를 퍼부었다
- 한동훈 “나경원 청탁 괜히 말했다…조건 없이 사과”
- [단독] 대통령경호처 ‘800-7070’, 이종섭 직전 조태용·주진우와 통화했다
- 호남 120㎜ 온다…지독한 장마 20일까지 최대 고비
- 수미 테리에 ‘윤석열 결단 칭송’ 칼럼 로비…“한국이 준 내용 그대로”
- 유엔도 우려한 김용원의 ‘위원장’ 욕심…추천위원 기피 신청까지
- ‘사회보장’ 큰 걸음 뗀 동성부부 “사랑이 또 이겼습니다”
- ‘나경원 청탁 폭로’ 한동훈, 하루 만에 사과…“신중치 못해 죄송”
- 권익위, 이재명 ‘헬기 이송’ 돌연 조사…“김건희 가방은 종결하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