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7월 18일 MBN 뉴스7 주요뉴스
2024. 7. 18. 19:05
▶ 이틀 동안 600mm…내일 또 물폭탄 수도권과 중부지역에 이틀째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지면서 하천이 범람하는 등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내일 충청과 강원, 전북 지역에 최고 150mm의 비가 또 예보됐습니다.
▶ 체코 원전 24조 수주…유럽 진출 교두보 우리나라가 24조 원 규모의 체코 원전 건설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습니다. 2030년까지 원전 10기를 수주하겠다는 정부 목표에도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 "김만배, 이재명 캠프 연락받아" 검찰이 지난 대선 당시 김만배 씨가 이재명 캠프의 연락을 받고 남욱 변호사에게 대장동 관련 인터뷰 번복을 종용한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검찰은 김 씨가 대장동 개발 비리를 덮기 위해 '수사무마 프레임'과 함께 '이재명 공산당 프레임'을 동시에 전파했다고 판단했습니다.
▶ [단독] "북, 중국 주재 대사관 지하감옥 설치" 최근 고위급 외교관 탈북이 잇따르자 북한이 중국 주재 북한대사관 지하에 외교관 수용시설을 만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체제를 흔들 수 있는 엘리트층 이탈에 대한 사전 차단 의도로 보입니다. MBN이 단독 보도합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속보] 복지부 ″전공의 7천648명 사직처리…하반기 모집 7천707명 신청″
- 수도권·충청권 이미 물바다인데…내일 또 집중호우
- 논란의 ‘변우석 과잉경호’…결국 국회까지 갔다[종합]
- 합참 ″북한 오물 풍선 부양..경기북부로 이동 중″
- 노란봉투법, 야당 단독으로 환노위 안건조정위 통과
- 뉴진스 '버블 검', 영국 밴드 표절 의혹…″무단 사용 안해″
- ″45분 간 기다렸는데″...텅 빈 무대[짤e몽땅]
- 손님 음식에 발가락 '풍덩'…배달원 엽기행각에 중국 '발칵'
- 박지원 ″대통령실이 '문 정권 국정원 문책' 운운…하지하책″
- 구자철 ″박지성·박주호 무조건 지지″…축협 옹호 비판에 해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