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25, 18년 만에 韓 해설 부활? 스팀, 한국어 음성 지원 표기
이학범 2024. 7. 18. 18:3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인기 축구 게임 시리즈 'EA 스포츠 FC'의 신작 출시를 앞두고 한국어 중계가 제공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이면서 국내 게임 이용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18일 스팀 및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 주요 게임 플랫폼 'EA 스포츠 FC 25' 공식 페이지에는 해당 게임에서 한국어 자막 뿐 아니라 한국어 음성이 지원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EA 관계자는 "현재 자세한 사항을 설명하기는 어렵다"며 말을 아꼈다.
'EA 스포츠 FC'는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이하 EA)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축구 게임 시리즈다. 이전 '피파' 시리즈로 서비스됐지만, 지난해 국제축구연맹(FIFA)와의 계약 종료로 인해 명칭이 변경됐다. 신작 'FC25'는 오는 9월27일 PC 및 콘솔 플랫폼에 출시될 예정이다.
'FC' 시리즈는 2007년 출시된 '피파08'부터 한국어 중계 더빙이 사라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FC25'에서 한국어 중계가 제공된다면 약 18년 만에 시리즈에서 한국어 중계가 지원되게 된다.
일각에서는 지난달 방영된 TV 예능 시리즈 '미운우리새끼'에 스포츠 캐스터 배성재가 출연해 게임에 들어갈 중계를 녹음하는 모습이 방영됐다는 점에서 'FC25'에 들어갈 음성을 녹음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나타나고 있다.
이용자들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반드시 들어가면 좋겠다", "오랜만에 한국어 중계가 지원된다면 게임을 구매할 것 같다", "축구게임 안하는 사람도 하고 싶게 만든다", "표기 오류가 아니었으면 좋겠다" 등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EA는 18일 'FC25'의 첫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이번 시리즈 커버 스타로 선정된 인기 스타 주드 벨링엄의 상징적인 골 세리머니 모습이 고품질 그래픽으로 담겨 화제를 모았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데일리e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