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유오성의 형들, 과기부 장관부터 국회의원까지…집안 내력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유오성의 둘째 형 유상임 서울대 재료공학부 교수가 오늘(1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로 지명되면서, 형제의 집안 내력이 재조명되고 있다.
유오성의 셋째 형은 광주고검 차장검사를 지낸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이다.
둘째 형인 유상임 후보자는 서울대 무기재료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아이오와주립대에서 공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셋째 형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은 서울대 법대를 나온 검사 출신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유오성의 둘째 형 유상임 서울대 재료공학부 교수가 오늘(1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로 지명되면서, 형제의 집안 내력이 재조명되고 있다. 유오성의 셋째 형은 광주고검 차장검사를 지낸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이다.
강원 영월 출신인 유오성은 4남 1녀 중 막내아들이다. 부모는 영월 중앙시장에서 쌀집을 운영했다고 알려져 있다.
유오성은 1992년 연극 '핏줄'로 데뷔했다. 영화 '주유소 습격사건'(1999)으로 얼굴을 알린 뒤 영화 '친구'(2001)가 흥행에 성공하면서 유명 배우 반열에 올랐다.
둘째 형인 유상임 후보자는 서울대 무기재료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아이오와주립대에서 공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셋째 형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은 서울대 법대를 나온 검사 출신이다.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창원지방검찰청 검사장을 지냈다. 2020년 제21대 총선 강원 홍천·횡성·영월·평창 지역 선거에서 당선되며 국회의원이 됐다. 올해 4월 실시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때도 같은 지역구에 국민의힘 후보로 나가 재선에 성공했다.
유오성은 오는 19일 공개되는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 홈 시즌3′에 출연한다.
YTN 공영주 (gj920@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신고하면 죽일 거야"...때리고 촬영까지
- [속보] 대법원, 동성 부부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 인정
- '방시혁 멱살잡은 민희진'...올해도 '빵' 터진 사진들 [앵커리포트]
- 나뭇잎인 줄 알았는데 지뢰? "절대 만지지 마세요" [앵커리포트]
- '쉬인' 여성 속옷에 '방광암 우려' 발암물질 검출
- 배우 송재림 오늘 낮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
- [속보] '선거법 위반 혐의' 김혜경 1심 벌금 150만 원 선고
- '선거법 위반 혐의' 김혜경 잠시 후 1심 선고...검찰, 300만 원 구형
- [현장영상+] 김영선 "살인자와 같은 버스 타다 내렸다고 누명 쓴 격"
- '구미 교제살인' 34살 서동하 신상정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