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훈련캠프·영양·의료 등 파리올림픽 선수단 지원에 만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2024 파리 올림픽 대한민국 선수단이 좋은 성적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플랫폼에는 출전권을 확보한 22개 종목 중 약 60%에 해당하는 13개 종목의 선수와 지도자, 훈련 파트너, 종목별 지원인력 및 대한체육회 운영인력 등 320여 명이 입촌한다.
대한체육회는 플랫폼의 성공적인 운영을 통해 파리 올림픽이 종료될 때까지 대한민국 선수단 지원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문성대 기자 =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2024 파리 올림픽 대한민국 선수단이 좋은 성적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대한체육회는 지난 12일부터 한국 선수단의 전초기지인 '팀코리아 파리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플랫폼은 올림픽선수촌으로부터 84㎞ 거리의 퐁텐블로시의 프랑스국가방위스포츠센터(CNSD)에 마련됐다.
선수단의 원활한 현지 적응을 위한 사전훈련캠프와 고품질의 한식을 제공하는 급식지원센터 역할을 수행하는 플랫폼은 진천 국가대표선수촌과 동일한 수준의 훈련·영양·의료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플랫폼에는 출전권을 확보한 22개 종목 중 약 60%에 해당하는 13개 종목의 선수와 지도자, 훈련 파트너, 종목별 지원인력 및 대한체육회 운영인력 등 320여 명이 입촌한다.
18일 현재 7개 종목(배드민턴, 복싱, 육상(높이뛰기), 수영(경영), 사이클, 체조, 유도) 200여 명이 2012 런던 올림픽 이후로 12년 만에 문을 연 사전훈련캠프에서 현지 적응 및 막바지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대한체육회는 종목별 수요와 특성을 고려해 훈련시설을 배치·조성했다. 훈련 기자재 임차(펜싱, 태권도), 선수촌 훈련 기자재 현지 수송(배드민턴, 역도), 기존 CNSD의 최신시설 활용(수영, 육상, 유도, 복싱) 등 맞춤형 계획을 수립해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빈틈없는 스포츠의학·과학 지원도 이뤄지고 있다. 재활의학과·정형외과 전문의 및 물리치료사들이 상주하며 다양한 의료장비를 활용한 진료, 치료, 테이핑으로 선수들의 체력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고 있다. 폭염과 온열질환을 대비한 냉각치료기와 아이스팩을 구비했고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소독기·모기기피제도 확보해 선수단 건강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경기력 분석실을 운영해 경기영상 수집과 전력 분석 등을 통해 대회가 종료 시까지 경기력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플랫폼에서는 2008 베이징 올림픽부터 시작된 동·하계 올림픽대회 급식지원센터도 운영한다.
9회째를 맞는 급식지원센터에는 선수촌 선수식당을 책임지고 있는 영양사와 조리장을 포함한 15명의 조리 전문가들이 파견됐다. 한식·양식·중식 등 다양한 식단 및 제철 과일 등 체중 조절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설문조사를 통한 희망 식단도 반영하고 있다.
대한체육회는 플랫폼의 성공적인 운영을 통해 파리 올림픽이 종료될 때까지 대한민국 선수단 지원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dmu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
- 토니안 "우울증·대인기피증 진단…어떻게 하면 멋있게 죽을까 생각"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