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아너스 웰가' 단지 내 상가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벨로퍼 STS개발이 경남 진주시 가좌동 '아너스 웰가 진주' 단지 내 상가(투시도)를 분양한다.
최근 아파트 계약이 모두 완료된 데다 인근 터미널 복합쇼핑몰에 스타필드 등이 입점할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STS개발은 이달 아너스 웰가 진주 단지 내 상가 공개 추첨을 한다.
상가 바로 옆에 시외·고속버스 복합터미널이 지어질 예정이라 진주를 포함해 서부 경남 광역 배후 수요도 갖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복합터미널 쇼핑몰 상권 기대
디벨로퍼 STS개발이 경남 진주시 가좌동 ‘아너스 웰가 진주’ 단지 내 상가(투시도)를 분양한다. 최근 아파트 계약이 모두 완료된 데다 인근 터미널 복합쇼핑몰에 스타필드 등이 입점할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STS개발은 이달 아너스 웰가 진주 단지 내 상가 공개 추첨을 한다. 상업시설은 지상 1~2층, 119실 규모(연면적 2만1854㎡)로 조성된다. 1층은 식음료, 카페, 실내 놀이터, 세탁소 등의 업종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의원, 안과 등이 있는 메디컬 존도 마련한다. 2층은 어린이 수영장, 피트니스를 비롯한 체육시설과 은행, 학원 등으로 구성한다. 모든 상가에 시스템 에어컨이 무상으로 설치된다. 지정 기간 내 계약과 잔금 납부를 완료한 경우 계약금에 대한 이자 지원금을 지급한다.
지난달 청약받은 아파트는 지하 4층~지상 39층, 4개 동, 840가구다. 20.31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계약 열흘 만에 100% 분양을 마쳤다. 경상국립대·연암공과대가 가깝다.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가 있어 1차 배후상권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는 평가다. 인근에 시내버스 29개 노선이 지난다. 상가 바로 옆에 시외·고속버스 복합터미널이 지어질 예정이라 진주를 포함해 서부 경남 광역 배후 수요도 갖춘다.
쇼핑몰을 품은 시외·고속버스 복합터미널은 상권을 활성화할 수 있다는 기대가 나온다. 복합쇼핑몰에는 패션, 뷰티, 식음료(F&B) 등 유명 상업시설이 들어선다. 경남 최대 규모 CGV와 신세계프라퍼티가 운영하는 스타필드 빌리지도 입점이 예정돼 있다.
한명현 기자 wis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팔고 갈아탔더니…"우리 딸 계좌 대박이네"
- "장남 300억, 딸은 80억" 유언 영상 남겼다가…'갈등 폭발' [김상훈의 상속비밀노트]
- 마트보다 더 싸다고?…"사서 쟁여두자" 주부들 난리났다
- "1시간 넘게 기다렸어요"…뉴욕 한복판 기사식당 '핫플' 됐다
- "훠궈 안 사 먹어요" 중국인들 돌변…잘 나가던 식당의 '추락'
- 2억 주고 산 땅, 3000만원 돼 농사지었는데…김현중도 폭우 피해
- 이지훈 46세 아빠됐다, 14세 연하 아내 '득녀'
- 뉴진스 '버블 검' 표절 의혹 불붙었다…英 밴드, 공식 항의
- '얼굴 부상' 박규리, 악성루머에 강경 대응 예고…"낙상 사고"
- "6만원 평상 말이 되냐" 원성에…제주, 관광객 달래기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