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뉴욕 타임스스퀘어 리테일몰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도건설이 최근 미국 뉴욕 맨해튼의 심장 브로드웨이 타임스스퀘어의 리테일몰을 인수했다.
국내 건설사가 미국 현지 시장에서 리테일몰을 직접 매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반도건설은 뉴욕 맨해튼 브로드웨이 2 타임스스퀘어 리테일몰 매입 계약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반도건설이 매입한 리테일몰은 지하 1층~지상 2층의 복합 상업시설(연면적 2380㎡)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콘텐츠 알리는 K-몰"
반도건설이 최근 미국 뉴욕 맨해튼의 심장 브로드웨이 타임스스퀘어의 리테일몰을 인수했다. 국내 건설사가 미국 현지 시장에서 리테일몰을 직접 매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반도건설은 뉴욕 맨해튼 브로드웨이 2 타임스스퀘어 리테일몰 매입 계약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브로드웨이와 7번가가 교차하는 지점에 있는 이 건물은 지하 1층~지상 25층짜리다. 반도건설이 매입한 리테일몰은 지하 1층~지상 2층의 복합 상업시설(연면적 2380㎡)이다. 3~25층은 호텔로 운영되고 있다. 리테일몰에는 뉴욕의 유명 레스토랑 올리브가든 본사, 스포츠 모자 브랜드 리즈 등이 입점해 있다. 반도건설은 연 1억3000만 명이 넘는 유동인구를 겨냥해 해당 리테일몰에 K콘텐츠, K푸드 매장 등을 입점시켜 한국 문화를 알릴 계획이다.
반도건설은 국내 건설사 중 처음으로 미국의 주택 리모델링 사업에 진출한 데 이어 미국 주요 거점에서 해외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국내 건설사 최초로 시행부터 시공까지 모두 진행한 ‘더 보라 3170’을 지난 3월 준공했다. 지난 1월 두 번째 자체 개발사업인 ‘더 보라 3020’ 공사를 시작했다. 6월 미국 중심지 맨해튼 미드타운의 55TH 주상복합 아파트 리모델링 사업에도 진출했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팔고 갈아탔더니…"우리 딸 계좌 대박이네"
- "장남 300억, 딸은 80억" 유언 영상 남겼다가…'갈등 폭발' [김상훈의 상속비밀노트]
- 마트보다 더 싸다고?…"사서 쟁여두자" 주부들 난리났다
- "1시간 넘게 기다렸어요"…뉴욕 한복판 기사식당 '핫플' 됐다
- "훠궈 안 사 먹어요" 중국인들 돌변…잘 나가던 식당의 '추락'
- 2억 주고 산 땅, 3000만원 돼 농사지었는데…김현중도 폭우 피해
- 이지훈 46세 아빠됐다, 14세 연하 아내 '득녀'
- 뉴진스 '버블 검' 표절 의혹 불붙었다…英 밴드, 공식 항의
- '얼굴 부상' 박규리, 악성루머에 강경 대응 예고…"낙상 사고"
- "6만원 평상 말이 되냐" 원성에…제주, 관광객 달래기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