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충북과학기술혁신원, 글로벌 연수사업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날 협약은 양 기관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필리핀 카라바오센터 공무원 드론 활용 조사료 생산관리 역량강화사업(2025~2027년)을 추진하는 등 과학기술 발전과 신성장 동력사업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홍양희 단장은 "지방과학기술을 선도기관인 충북과학기술혁신원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양 기관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현장 중심의 맞춤형 개발협력 전략 수립과 이행으로 효과적인 개발협력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양규 기자] 충북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홍양희)은 충북과학기술혁신원과 ‘KOICA 글로벌연수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협약은 양 기관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필리핀 카라바오센터 공무원 드론 활용 조사료 생산관리 역량강화사업(2025~2027년)을 추진하는 등 과학기술 발전과 신성장 동력사업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청주대 미래창조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홍양희 산학협력단장을 비롯해 고근석 충북과학기술혁신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사항은 △사업의 성공적 추진·후속사업 실행 △기술개발을 위한 인력과 자원 공유 △사업 수행을 위해 필요한 정보와 데이터 상호 공유 △연구성과 홍보와 마케팅 협의·전략 수립 등이다.
홍양희 단장은 “지방과학기술을 선도기관인 충북과학기술혁신원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양 기관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현장 중심의 맞춤형 개발협력 전략 수립과 이행으로 효과적인 개발협력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임양규 기자(yang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 아들 엄마 정주리, 다섯째 임신 알려…"이번엔 막내가 맞을까요?"
- [인터뷰] 한동훈 "'진흙탕' 전대…내가 가져올 변화·혁신 두렵나"
- "집값 상승 올라타자"…정비사업 '활기'
- 아빠 양복 아니에요?…고민시, 서진이네 '황금 인턴'의 오버사이즈 매니시룩 [엔터포커싱]
- [헬스+] "어제도 먹었는데 큰일"…7개월 만에 '38㎏' 뺀 40대 여성이 끊은 것은?
- '6전 7기' 교촌옥수수…1020 입맛 사로잡는다 [현장]
- '다이소 화장품'이 인기 검색어 되더니 벌어진 일
- "남편의 '오피스 와이프'…이혼해야 할까요?"[결혼과 이혼]
- 정부 "저렴한 23만6000채 공급"…집값 대책 먹힐까
- "업무 마비될 정도"…탕후루 가고 요거트 아이스크림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