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홋스퍼, 손흥민의 활약 속에 프리시즌 친선경기에서 5-1 대승
최대영 2024. 7. 18. 17: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홋스퍼가 스코티시 프리미어십 소속 하츠 오브 미들로디언과의 프리시즌 친선경기에서 5-1로 대승을 거두며 새 시즌을 향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경기는 손흥민이 첫 공개 친선경기로 출전한 경기로, 영국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의 타인캐슬패크에서 18일(한국시간) 열렸다.
손흥민은 경기에서 45분 동안 활약하며 공격포인트를 올리지 못했지만, 전반 26분 데얀 쿨루세브스키와의 2대 1 패스 플레이를 통해 날카로운 슈팅을 시도하는 등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트넘 홋스퍼가 스코티시 프리미어십 소속 하츠 오브 미들로디언과의 프리시즌 친선경기에서 5-1로 대승을 거두며 새 시즌을 향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경기는 손흥민이 첫 공개 친선경기로 출전한 경기로, 영국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의 타인캐슬패크에서 18일(한국시간) 열렸다.
손흥민은 경기에서 45분 동안 활약하며 공격포인트를 올리지 못했지만, 전반 26분 데얀 쿨루세브스키와의 2대 1 패스 플레이를 통해 날카로운 슈팅을 시도하는 등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비록 골키퍼의 선방에 막혀 득점으로 이어지지는 않았으나, 손흥민의 날카로운 움직임은 여전히 빛났다.
토트넘은 전반 39분 브레넌 존슨의 선제골로 1-0으로 앞서 나갔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손흥민을 포함한 선발 멤버 전원이 교체되어 벤치 멤버들에게 기회가 주어졌다. 후반 1분 하츠의 로런스 샹클런드에게 실점했으나, 후반 10분 윙 랭크셔의 골로 다시 리드를 잡았다. 이후 마이키 무어, 제스 스펜스, 애슐리 필립스의 연속골로 토트넘은 5-1 완승을 거두었다.
토트넘은 20일 퀸스파크 레인저스와 두 번째 친선경기를 치른 후 동아시아로 이동하여 27일 일본 도쿄국립경기장에서 지난해 J리그 챔피언 빗셀 고베와 친선경기를 가질 예정이다. 이어 한국으로 이동해 '쿠팡플레이 시리즈'에 참가,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팀 K리그와 1차전을 치르고, 8월 3일 같은 장소에서 바이에른 뮌헨과 맞붙는다. 이후 런던으로 돌아가 홈구장에서 뮌헨과 다시 한번 친선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토트넘의 2024-20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개막전은 8월 20일 오전 4시 레스터 시티와의 원정 경기로 예정되어 있다.
사진 = AP / 연합뉴스
최대영 rokmc117@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