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기술>유한킴벌리, 물로 붙인 4겹 두루마리 화장지 선보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한킴벌리(대표 진재승) 크리넥스가 '4겹 두루마리 화장지'〈사진〉를 처음 선보인다.
신제품은 '울트라클린'과 '퓨어코튼' 2종으로 출시된다.
신제품에는 여러겹의 화장지를 합지용 풀이 아닌 환경부에서 정한 먹는물 수질 기준에 적합한 물로 붙이는 일명 '아쿠아프레시' 공법이 적용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한킴벌리(대표 진재승) 크리넥스가 ‘4겹 두루마리 화장지’〈사진〉를 처음 선보인다. 신제품은 ‘울트라클린’과 ‘퓨어코튼’ 2종으로 출시된다.
신제품에는 여러겹의 화장지를 합지용 풀이 아닌 환경부에서 정한 먹는물 수질 기준에 적합한 물로 붙이는 일명 ‘아쿠아프레시’ 공법이 적용됐다. 풀 사용량을 줄여 탄소 발생량 저감에 기여한다.
울트라클린 4겹은 도톰하면서도 소비자에게 부드러운 사용감을 제공하고자 에어쿠션 엠보싱이 구현됐다. 세밀한 마무리를 위해 입체 웨이브 패턴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도톰함과 부드러움이 강점인 만큼, 비데를 사용하는 가구에 알맞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독일 더마테스트 피부자극 시험에서 최고(엑셀런트) 등급을 획득했다고 했다. 형광증백제, 포름알데히드 성분은 함유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유한킴벌리는 “지속가능펄프 구매 정책에 따라 공급된 100% 천연펄프로 생산된다. 환경성을 개선하기 위해 재생플라스틱을 활용해 포장재에 사용되는 신규 플라스틱 사용량을 30% 저감했다”며 “진일보한 프리미엄 화장지 수요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유재훈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5살 한국인, 인류 역사상 IQ 1위 됐다…"사기꾼으로 오해받아"
- 변우석 ‘과잉경호’ 논란에…인천공항 사장 “이런 일 처음, 재발방지 대책 세울 것”
- “엄마와 딸, 유튜버 때문에 죽었다” 사이버레커 ‘수익 중단’ 청원 등장…누구길래
- 옷방 공개한 조세호, "너무하다" 지적받고 사과한 이유는?
- '아들 건다'더니 거마비 받은 카라큘라…사무실 간판 내렸다
- “난 네 곁에 있어” 손흥민, 황희찬 인종차별 위로한 한 마디 봤더니
- 양치승 “4억 투자한 헬스장서 쫓겨날 위기”…강남구청장에 “도와달라” 호소, 왜?
- "걱정된다"는 말 나온 최진실 딸 근황…어떻길래
- “박지성·박주호 무조건 지지, 오해 없길”…‘홍명보 사태’ 구자철 나선 이유
- '손웅정 아동학대' 피해자 측, 스포츠윤리센터에 피해 자료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