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6개국 대학과 손잡고 "창업 글로벌 인재 양성"

유순상 기자 2024. 7. 18. 15: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남대학교가 6개국 대학과 창업 관련 공동학위 프로그램을 운영, 글로벌 인재를 양성한다.

한남대는 18일 교내에서 '글로벌창업연합대학 선포식'을 개최, 운영 방향을 알리고 프로그램 계획을 공유했다.

이승철 총장은 "한남대는 글로벌창업연합대학을 통해 지역사회와 국가, 나아가 세계에 기여하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창업연합대학 선포식’ 13개 대학 참여
이승철 총장 “지역·국가·세계에 기여하는 인재 기르자"
선포식 참석자들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한남대학교가 6개국 대학과 창업 관련 공동학위 프로그램을 운영, 글로벌 인재를 양성한다.

한남대는 18일 교내에서 ‘글로벌창업연합대학 선포식’을 개최, 운영 방향을 알리고 프로그램 계획을 공유했다.

참여 대학들은 한남대를 비롯 ▲미국=르터누대, 프레스비테리안대 ▲인도네시아=아트마 자야 카톨릭대, 크리다 와차나 크리스천대, 펨방구난 자야대 ▲일본=오사카 조가쿠인대, 칸토 가쿠인대 ▲필리핀=마닐라 웨슬리안 칼리지 ▲대만=청 유안 크리스천대, 프로비던스대 ▲태국=어섬션대, 크리스천대이다.

2단계로 스웨덴 웰라 달런대와 네덜란드 CHE, 콜롬비아 델라사대 등이 합류할 예정이다.

연합대학은 글로벌 대학들의 다양한 강점과 자원을 활용, 특별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입학 후 1~2학기는 한남대에서 기초 지식을 쌓고 3학기부터 7학기까지는 글로벌 순환 프로그램에 참여, 매 학기 다른 국가에서 주요 과목을 공부한다.

마지막 학기는 해외 인턴십이나 한남대 프로젝트 기반 과정을 수강한다.

각 나라 직면 문제를 확인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글로벌 문제해결 학습 능력을 키우는 디자인싱킹 기반의 수업을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각 전공별로 체계적이고 획기적인 교육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선포식 참석자들 *재판매 및 DB 금지

현장중심과 창업중심, 경험중심의 교육을 진행하고 각 전공 프로그램 인증과 대학 인증, 자격증 인증 시스템을 적용한다.

이승철 총장은 “한남대는 글로벌창업연합대학을 통해 지역사회와 국가, 나아가 세계에 기여하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