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 장관 “노동조합법 2·3조 개정안, 특정 노조 기득권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더불어민주당이 당론으로 채택한 노동조합법 2·3조 개정안, 이른바 '노란봉투법'에 대해 고용노동부 장관이 "특정 소수 노동조합의 불법행위에 대한 책임 감면, 기득권 강화, 노동현장에서의 갈등과 혼란을 초래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국회에서 논의되고 있는 노동조합법 2·3조 개정안은 특정 소수 노동조합의 불법행위에 대한 책임 감면, 기득권 강화, 노동현장에서의 갈등과 혼란을 초래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더불어민주당이 당론으로 채택한 노동조합법 2·3조 개정안, 이른바 ‘노란봉투법’에 대해 고용노동부 장관이 “특정 소수 노동조합의 불법행위에 대한 책임 감면, 기득권 강화, 노동현장에서의 갈등과 혼란을 초래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정식 고용부 장관은 오늘(18일) 오후 서울 성수동의 한 제화사업장을 방문해 숙련공 고령화로 인한 인력 부족, 작업환경 개선 등 업계 고충 사항을 이야기하는 간담회 자리에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 장관은 “오늘날 대한민국의 빛나는 성장은 산업현장 곳곳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분들이 계셨기에 가능했다”며 “계속해서 자긍심을 갖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국회에서 논의되고 있는 노동조합법 2·3조 개정안은 특정 소수 노동조합의 불법행위에 대한 책임 감면, 기득권 강화, 노동현장에서의 갈등과 혼란을 초래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지금은 노·사 주체가 함께 노동 약자를 보호하는 데 공감하고, 현실적인 방안을 마련하는 데 속도를 내는 것이 타당하다”며 “앞으로 매월 다양한 일터에서 종사하는 분들을 찾아 뵙고 진솔하게 소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황다예 기자 (allyes@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아파트 단지 안 계단, 폭포처럼 물이 콸콸콸…산책로도 물에 잠겨 [제보]
- 별내선 연계 강화·수석대교 건설…수도권 동부지역 교통 개선 추진
- 국민의힘 “원자력 역사 쾌거”…민주, ‘이재명 일극 체제’ 공방
- “교직 사회 바꿀 마지막 기회”…서이초 사망 1년 [친절한 뉴스K]
- “파라솔 2만 원”…제주 해수욕장 대여료 인하
- 손 꽉 잡고 ‘감격의 눈물’…동성 동거인 법적권리 첫 인정 소감 [현장영상]
- [영상] “조종사가 바다에 추락했다” 강릉 앞바다 항공 구조 훈련
- [현장영상] 귀에 종이 걸고 흐뭇?…미국에서 ‘거즈 패션’ 등장한 이유
- OECD 2024 한국 경제보고서…“성장 모델 업그레이드해야” [뉴스in뉴스]
- 정부 “최종 전공의 결원 규모 확정…대다수 복귀 않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