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란, 축협 반발에 “잘못한 점 찾자는 게 아니라 해결 방법 찾자는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축구협회(KFA)가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 조사에 대해 반발하는 것 관련 문체부 장미란 차관은 "잘못한 점을 찾자는 것이 아니라 해결 방법을 찾자는 뜻이다"라고 말했다.
장 차관은 "FIFA, 월드컵 얘기가 나오면서 많은 분이 걱정하는 것 같다"라며 "사실 문체부가 무언가 엄청난 것을 할 수 있는 상황도 아니고 관여하고 싶어도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축협 “월드컵 못 나갈수도…이런 나라 없다”
대한축구협회(KFA)가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 조사에 대해 반발하는 것 관련 문체부 장미란 차관은 “잘못한 점을 찾자는 것이 아니라 해결 방법을 찾자는 뜻이다”라고 말했다.
18일 스포츠서울을 통해 장 차관은 “문체부가 주무부처로 국민적 관심 사안 아닌가”라며 이같이 밝혔다.
아울러 장 차관은 “전문성과 자율성은 당연히 존중해야 한다”면서도 “지금까지 운영이라든지, 선정하는 과정에서 일이 발생했다면, 주무 부처에서 손을 놓고 있는 것도 안 될 일”이라고 짚었다. 이어 “협력하자는 의미다”라고 덧붙였다.
장 차관은 “FIFA, 월드컵 얘기가 나오면서 많은 분이 걱정하는 것 같다”라며 “사실 문체부가 무언가 엄청난 것을 할 수 있는 상황도 아니고 관여하고 싶어도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해야 하는 일이 있다면 해야 한다”라며 “방향성을 같이 잡고, 해결 방법을 찾자는 뜻”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힘을 합치자는 뜻이다”라며 “여럿이 머리를 맞대는 쪽이 낫지 않을까”라고 반문했다.
지난 2월 위르겐 클린스만 전 감독 경질 이후 KFA는 지난 8일 축구 대표팀 감독으로 홍명보 울산 현대 감독을 선임하며 논란의 중심의 섰다.
우선 절차와 규정이 문제가 있었다는 점이 폭로됐다. 박주호 전 국가대표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 5개월이 허무하다. 전력강화위원회가 필요 없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절차 안에서 이뤄진 게 하나도 없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또한 홍 감독은 시즌 중에 팀을 떠나게 되면서 울산현대 팬들로부터 비난을 받았다. 홍 감독은 불과 지난달만 하더라도 국대 감독직 거절 의사를 확실하게 밝히며 KFA를 비판했는데 한달만에 수락하게된 셈이다. 지난달 30일 홍 감독은 “협회에서 나보다 경력과 성과가 뛰어난 분들을 데려오면 자연스럽게 내 이름은 나오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홍 감독은 “협회 고위직 행정 직원을 포함해 아무도 정해성 위원장을 지원해주지 않은 것 같다”며 “(선임 작업 과정에서)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서 행동한 사람이 있다면 협회엔 발전이 없다”고 직격했다.
하지만 이후 감독이 선임된 이후 홍 감독은 “나는 나를 버렸다. 이제 나는 없다. 대한민국 축구밖에 없다”며 “그게 제가 팬들에게 (울산을) 떠나지 않는다고 했던 말을 바꾼 이유”라고 말했다.
KFA는 문체부의 조사 방침에 대해 “월드컵 본선에 못 나갈 수 있다”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축협 관계자는 “회장이나 임원의 자격을 심사할 수는 있어도 스포츠나 기술적인 부분을 (정부 기관이) 마음대로 할 수는 없다. 그렇게 하는 나라가 전 세계에 없다”라고 말했다.
양다훈 기자 yangbs@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윗집男 칼부림에 1살 지능된 아내”…현장 떠난 경찰은 “내가 찔렸어야 했나” [사건 속으로]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이 나이에 부끄럽지만” 중년 배우, 언론에 편지…내용 보니 ‘뭉클’
- “39만원으로 결혼해요”…건배는 콜라·식사는 햄버거?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식대 8만원이래서 축의금 10만원 냈는데 뭐가 잘못됐나요?” [일상톡톡 플러스]
- “북한과 전쟁 나면 참전하겠습니까?”…국민 대답은? [수민이가 궁금해요]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