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단체 “체코 원전 수주 환영…낙수효과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나라 컨소시엄이 체코 신규 원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데 대해 경제단체들이 환영의 뜻을 나타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앞으로 신규 원전 건설을 추진하는 다른 나라에서 수주 경쟁을 할 때 유리한 위치를 점할 수 있는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한국경영자총협회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가진 우리 원전 산업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동시에 우리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는 논평을 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컨소시엄이 체코 신규 원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데 대해 경제단체들이 환영의 뜻을 나타냈습니다.
한국경제인협회는 오늘(18일) 논평을 통해 “이번 수주는 가격 경쟁력과 역량을 갖춘 우리 기업과 이를 지원한 정부가 하나가 돼 이뤄낸 결실”이라고 평가했습니다.
한경협은 “향후 한국과 체코 간 경제·산업 전반의 협력 관계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한경협도 체코 경제계와의 교류·협력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앞으로 신규 원전 건설을 추진하는 다른 나라에서 수주 경쟁을 할 때 유리한 위치를 점할 수 있는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한국경영자총협회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가진 우리 원전 산업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동시에 우리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는 논평을 냈습니다.
중소기업중앙회 역시 “체코 신규 원전 프로젝트로 대기업에 납품하는 국내 수많은 원전 중소기업에 낙수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환영 입장을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진희 기자 (hydrogen@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아파트 단지 안 계단, 폭포처럼 물이 콸콸콸…산책로도 물에 잠겨 [제보]
- 별내선 연계 강화·수석대교 건설…수도권 동부지역 교통 개선 추진
- 국민의힘 “원자력 역사 쾌거”…민주, ‘이재명 일극 체제’ 공방
- “교직 사회 바꿀 마지막 기회”…서이초 사망 1년 [친절한 뉴스K]
- OECD 2024 한국 경제보고서…“성장 모델 업그레이드해야” [뉴스in뉴스]
- 정부 “최종 전공의 결원 규모 확정…대다수 복귀 않을 듯”
- 내일부터 보호출산제 시행…‘쉬쉬’하는 이유는?
- 감전된 수리공 살린 80대 할머니…비결은 유튜브? [잇슈 SNS]
- “우주 좀 아는데…” 부국장님의 한국을 위한 조언은? [KBS-NASA 인터뷰]
- “러브버그 왜 똑같은데”…올해 졸업 사진들 보니 [잇슈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