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진해 500원 식당에 식기세척기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NK경남은행이 창원시 진해구에 소재한 '500원 식당'에 식기 세척기를 지원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최대식 BNK경남은행 사회공헌홍보부장과 김기범 창원시청지점장, 정현섭 창원시 진해구청장은 500원 식당을 방문해 이영순 이사장에게 '식기 세척기 지원 증서'를 전달했다.
BNK경남은행은 500원 식당에 식기 세척기를 지원하기에 앞서 지난 5일 창원시에 6000만 원 상당 쿨매트를 기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NK경남은행이 창원시 진해구에 소재한 ‘500원 식당’에 식기 세척기를 지원했다고 18일 밝혔다.
2022년 여름방학부터 시작된 500원 식당은 매해 여름·겨울방학마다 끼니를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는 청소년들에게 점심을 내준다. 양육 사각지대를 메우고 있는 이 식당은 현재 블라썸여좌사회적협동조합이 운영하고 있다.
학교 급식이 나오지 않는 방학에 아이들이 굶지 않고 밥을 먹을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운영되고 있으며 밥값으로 받는 돈 500원도 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된다.
이에 최대식 BNK경남은행 사회공헌홍보부장과 김기범 창원시청지점장, 정현섭 창원시 진해구청장은 500원 식당을 방문해 이영순 이사장에게 ‘식기 세척기 지원 증서’를 전달했다.
최대식 부장은 “500원 식당이 예산 문제로 한 때 운영이 중단됐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듣고 원활하게 운영되길 바라는 뜻에서 식기 세척기를 지원하게 됐다"며 "500원 식당의 운영 취지에 공감하는 지역민들이 많은 만큼 우리 아이들이 더욱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500원 식당 운영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은 500원 식당에 식기 세척기를 지원하기에 앞서 지난 5일 창원시에 6000만 원 상당 쿨매트를 기탁했다. 쿨매트는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창원시가 추천한 취약계층 2000가구에 나눠 지원됐다.
창원=박종완 기자 wa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명보 논란'에 '전 캡틴' 구자철도 입 열었다…'박지성·박주호 무조건 지지, 축구협회 바뀌어
- 손흥민 '난 네 곁에 있어'…'재키 찬' 인종차별 당한 황희찬 편에 섰다
- 아사다 마오 '김연아 때문에 항상 고통'…13년만에 심경 토로
- 양치승 '코로나도 버텼는데 제발 한 번만 살려달라'…애끓는 호소, 도대체 무슨 일?
- '역시' 임영웅, 광고인이 뽑은 대한민국 대표 모델 1위
- 박격포 쏘고 탱크 몰고…전통복 입고 군사 놀이하는 MZ “너무 신나요”
- '쯔양 협박 의혹' 카라큘라 '두 아들 걸고 돈 받은 적 없다'더니…간판 떼고 '잠적'?
- [영상]전기설비 고치다 쓰러진 수리공, 82세 할머니가 '이것' 보고 살렸다
- 女동창생 폭행해 '식물인간' 만든 20대男, 항소심서 꺼낸 말이…
- 오리고기 아닌 '이것'에 살충제 넣었나?…'역대급' 미궁 빠진 복날 살충제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