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캉스·먹캉스족 공략…티몬, 가구부터 먹거리까지 특가 행사 개최

김지호 2024. 7. 18. 14: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몬이 집에서 휴식을 취하며 보내는 휴가인 '홈캉스(홈+바캉스)'와 바캉스 대신 집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휴식을 취하는 '먹캉스' 수요를 겨냥한 다채로운 할인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티몬이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고객들의 관련 상품 구매 추이를 살펴본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가구·홈·데코 카테고리 거래액이 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몬이 집에서 휴식을 취하며 보내는 휴가인 ‘홈캉스(홈+바캉스)’와 바캉스 대신 집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휴식을 취하는 ‘먹캉스’ 수요를 겨냥한 다채로운 할인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티몬이 ‘홈캉스’와 ‘먹캉스’ 수요를 겨냥한 다채로운 할인 행사를 개최한다. 티몬
티몬이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고객들의 관련 상품 구매 추이를 살펴본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가구·홈·데코 카테고리 거래액이 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품목별로는 ▲침실가구(476%) ▲아동⋅학생가구(100%) ▲거실가구(74%) 등이 각각 늘었다.

가전·컴퓨터 카테고리가 109% 상승하며 집콕 가전·디지털기기도 높은 수요를 보였다. 특히 큰 폭으로 증가해 인기를 끈 카테고리는 ▲노트북·데스크탑(432%) ▲게임·소프트웨어(409%) ▲TV·냉장고·세탁기(44%) ▲계절가전(40%) 등이다.

먹캉스족이 늘면서 집밥 관련 상품들의 수요도 커졌다. 간편식 거래액은 ▲주방가구(53%) ▲주방가전(62%) 등 거래액이 상승했으며, ▲냉장·냉동식품(95%) ▲라면·즉석밥·통조림(96%) 등 증가했다.

집밥 필수 재료로 꼽히는 신선식품인 ▲쌀·잡곡류(305%) ▲정육·계란류(44%) 등도 역시 오름세를 보였다.

티몬은 오는 28일까지 ‘인테리어페스타 홈레시피’ 월간 기획전을 열고 160여종의 인기 가구와 홈데코, 주방용품 등을 특가 판매한다.

지난 6월엔 집콕 수요가 늘어나는 여름철을 앞두고 여름 테마 기획전으로 새 단장하며 고객들이 많이 찾는 여름 시즌 가구·홈·데코 상품들로 특별 큐레이션 했다. 상품별로는 최대 40% 즉시 할인에 최대 5% 결제 혜택을 지원하며 가격 경쟁력을 더했다.

행사 기간 동안 인기 상품 특가 릴레이도 이어진다. 최대 혜택 적용 시 20일 ‘스탠리 1+1 어드벤처 스태킹 비어 파인트 473㎖’, 21일 ‘네이쳐리빙 스탠드형 제습제 150g’ 등 생활용품이 역대급 할인가다.

김지호 기자 kimjaw@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