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월산 근린공원‧농촌테마공원 야영장 건립 속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 남구는 광주시민들에게 휴식 있는 삶을 제공하기 위해 도심 속 야영장인 월산 근린공원 야영장과 빛고을 농촌테마파크 야영장 건립을 동시에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구는 올해 안에 2곳의 야영장을 조성해 가족 단위의 건강한 여가생활과 휴양 문화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남구 관계자는 "광주시민 모두가 도심에서 캠핑 생활을 즐기면서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야영장 건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면서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광주광역시 남구는 광주시민들에게 휴식 있는 삶을 제공하기 위해 도심 속 야영장인 월산 근린공원 야영장과 빛고을 농촌테마파크 야영장 건립을 동시에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구는 올해 안에 2곳의 야영장을 조성해 가족 단위의 건강한 여가생활과 휴양 문화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야영장은 반다비 체육센터 인근에 건립하며, 글램핑 7개동과 함께 야영장과 반다비 체육센터 이용객을 위한 주차장 40여면이 추가로 조성된다.
남구는 사업비 21억원 가량을 투입해 공사를 진행한 뒤 오는 10월 중에 글램핑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월산 근린공원 야영장이 조성되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무등산을 바라보면서 즐거운 휴식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빛고을 농촌테마공원 야영장 조성은 오는 9월에 첫 삽을 뜰 것으로 보인다. 현재 야영장 조성을 위한 실시 설계 용역이 진행 중이며, 오는 12월 완공을 목표로 관련 사업이 진행 중이다.
개발제한구역에 있는 만큼 대촌 들녘과 쾌적한 자연환경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야영장이다.
사업비 10억원을 투입해 야영 사이트 16개와 샤워실, 화장실, 취사장, 분리수거장 등을 조성하며, 야영장 주변에 나무를 심어 녹색 공간으로 꾸밀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광주시민 모두가 도심에서 캠핑 생활을 즐기면서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야영장 건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면서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주=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내 외국 간 사이 이혼에 재혼까지 한 '기러기아빠', 어떻게?
- 네 아들 엄마 정주리, 다섯째 임신 알려…"이번엔 막내가 맞을까요?"
- [인터뷰] 한동훈 "'진흙탕' 전대…내가 가져올 변화·혁신 두렵나"
-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이혼 계기 언급…"문득문득 항상 보고 싶은"
- "나뭇잎인줄"…'이런 물체' 보면 절대 건드리지 마세요
- 높아진 인기에 따라온 '과잉 경호' 논란… 변우석, 잡음 속 입국 '팬들 마중엔 밝은 미소' [엔터포
- 구제역 "내 월매출이 1억원인데…쯔양 소속사가 날 배신한 것"
- 아빠 양복 아니에요?…고민시, 서진이네 '황금 인턴'의 오버사이즈 매니시룩 [엔터포커싱]
- "업무 마비될 정도"…탕후루 가고 요거트 아이스크림 시대
- [기고] "서민들 생존위기...전향적 대부금융 환경 조성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