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박물관, 단체견학 온라인 예약 시스템 도입 [경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 말박물관은 단체 관람객의 편의 증진을 위해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시스템을 운영한다.
기존에는 박물관 운영 시간 중 전화로만 단체견학 예약을 신청할 수 있었다.
말박물관 예약을 원하는 단체는 회원 가입 후 마사회 기업 홈페이지 홍보센터나 렛츠런파크 홈페이지에서 말박물관으로 접속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말박물관은 각종 마구와 시청각 자료들을 소개하는 상설 전시와 말 소재 초대작가전, 정기 특별전 등 다양한 전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마구간 모형과 말산업 관련 각종 동영상을 갖추고 있다. 올해 초에는 시각 장애인을 위한 촉각 전시물도 마련됐다. 유치원부터 초중고, 대학, 기업, 장애인 단체 등 연간 약 3000명이 방문한다. 마사회는 사전 예약 시스템 구축과 더불어 관람 대상별 특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말산업 관련 교육기관 또는 동물을 다루는 수의, 축산 등 학생들에게는 조선시대 수의학 서적과 말침, 약질이 등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을 제공한다. 행정 대학이나 대학원의 경우, 말 관련 행정기관과 역, 역마, 마패 제도 등에 대해 상세한 안내를 한다. 정기환 마사회장은 “말박물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다양한 양질의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분이 말에 대해 더 알고, 친근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말박물관 예약을 원하는 단체는 회원 가입 후 마사회 기업 홈페이지 홍보센터나 렛츠런파크 홈페이지에서 말박물관으로 접속하면 된다. 오픈 기념으로 예약 시스템을 통해 8월까지 방문하는 단체에 성인은 친환경 장바구니, 유아는 스케치북, 초~중고생은 색연필 등 맞춤형 기념품도 제공한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나, 단발병 유발하는 비주얼…전신 문신 싹 지웠네 [DA★]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44kg 감량한 앙상한 몸매…갈비뼈 드러나 [DA★]
- 이은형, 갑작스런 하혈→검사받고 눈물 “자궁근종 13cm, 유언까지 남겨”
- 염정아 킹받았나? “밥만 하라더니” 현타 얼굴 (언니네 산지직송)
- 손흥민, 이렇게 귀여우면 우리는 어떡하라고 [화보]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